세계 최초 ‘음성인식’ 원격제어 세탁기 나와
세계 최초 ‘음성인식’ 원격제어 세탁기 나와
  • 시사뉴스타임
  • 승인 2012.09.04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트롬' 세계 최초 ‘음성인식’으로 세탁기 원격 제어하는 ‘스마트보이스’ 서비스 시작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세계 최초로 ‘음성 인식’ 기능으로 세탁기 동작을 원격 제어하는 ‘스마트 보이스’ 서비스를 이달 선보인다.

LG ‘스마트 보이스’는 가전업체로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음성 원격제어’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전원 꺼” 등 원하는 동작을 말로 지시하면 세탁기 동작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기존엔 사용자가 손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몇 단계에 걸쳐 조작해야 원격 제어가 가능했다. 반면 ‘스마트 보이스’는 세탁현황 모니터링, 예약시간 변경, 전원 끔, ‘구김방지’ 등 옵션기능 설정을 말 한 마디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마트 보이스’는 스마트폰 화면에 안내되는 5개 기본 명령어 외에도 약 40여 가지의 명령어 형태를 인식할 수 있는 지능형 음성인식 솔루션이다. 예를 들어 세탁현황 모니터링의 경우 기본 명령어 “몇 분 남았니?” 외에도 “너 뭐해?” “현재 상태는?” 등의 다양한 표현을 인식할 수 있다.

기존 LG ‘트롬’ 스마트 드럼세탁기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안드로이드용 ‘LG 스마트세탁기’ 어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하면 ‘스마트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이제 말 한 마디로 가전제품을 간편하게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라며 “사용자 편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진정한 스마트 기능을 지속 개발해 글로벌 스마트 가전 시장을 적극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