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바일에서 미래형 홈페이지 산업 이끈다
온라인, 모바일에서 미래형 홈페이지 산업 이끈다
  • 박현철 기자
  • 승인 2016.04.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억홈피 이성준 대표

초등 현장학습 콘텐츠 서비스 개발 과제 수행

기업홈페이지를 전문으로 만들어 온 주식회사 10억홈피(대표 이성준, www.wcms.kr)가 최근 수행하고 있는 ‘지역 문화 콘텐츠’연구과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온라인 및 모바일을 기반 현장학습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초, 중학생의 교과서에 등장하는 현장학습 지역의 다양한 역사, 문화 지식을 담는다.
학생들이 현장에서 익혀야 할 다양한 지식들은 학습 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툴 안에 담긴다. 학생들이 현장학습 중 목표한 스폿에 방문하면,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그 위치에서 수행할 미션이 알림 서비스로 제공되고, 수행한 미션을 담당교사에게 제출하면 교사가 해당 데이터를 수합해 관리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현장학습별 테마를 개발하고 코스를 분류하는 등 현장학습 효율을 높이는 알고리즘 기능이 뒤따른다. 여기에 학습 장소의 안전성 검증도 가능하게 하여 세월호 사건 이후 주춤했던 현장체험학습 시장에 생기를 불어넣어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연구과제는 오는 7월 마무리될 예정으로, ‘10억홈피’ 측은 효과성이 검증되면 이를 일반인들을 위한 지역 기반 문화 콘텐츠 정보 제공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10억홈피’는 ‘기업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기업 홈페이지를 기획, 제작하는 회사다. 소상공인이나 중견기업 등의 홈페이지를 맡아왔는데, 그 중에서도 온라인쇼핑몰, 유통업체와 병원 등의 홈페이지 제작을 해왔다. 온라인쇼핑몰과 같은 경우는 상품 판매라는 특정 목적에 부합하는 홈페이지를 빠른 시간에 구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타사가 제작한 홈페이지의 유지보수만를 전담하기도 한다.

기업의 얼굴 홈페이지, R&D를 통해 디자인 전문성 갖춰 나갈 것
이성준 대표는 “홈페이지는 기업의 분야, 성격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가지지만, 기본적으로는 마케팅 기능을 잊으면 안 된다.”고 강조한다. 특히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의 경우엔 홈페이지의 디자인, 기능 등이 그대로 기업의 아이덴티티로 인식되고 소비자 신뢰의 기반이 되기 때문이다.
한편 최근‘10억홈피’는 WCMS라는 홈페이지 제작 툴을 최근 개발해, 5월 베타 서비스 제공을 앞두고 있다. 이 툴은 홈페이지가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자동으로 반응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반응형웹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홈페이지 자동 구축 솔루션이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R&D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이 대표는 “사실 우리 정도 규모의 회사가 R&D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고 기능을 유지하는 게 여건상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연구과제를계기로기업의 R&D 기능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식 산업의 하나로써 온라인, 모바일 분야의 효과적 홈페이지 구축에 알맞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성준 대표는 현재 노동부가 운영하는 ‘도제학교’ 교육과정을 맡았다. 도제학교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는 고등 교육 과정인데, 여기서 홈페이지 교육 과정을 진행하게 된 것. 한편 이 대표는 대학에서도 강의를 맡으며 이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10억 홈피’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 발굴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2016년 ‘10억홈피’는 디자인컨설팅그룹을 세워 스타트업 기업이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기업의 힘이 되어 줄 계획. 이 회사는 각종 인쇄물, 디자인, CI, BI, 카탈로그, 명함 등과 더불어 서비스 디자인, 간판, 인테리어, 홈페이지, 대표번호, 인터넷, 기업용 전화, 온라인 마케팅, 정보보호, 교육 등 각 분야별 전문 기업들과 조합을 형성해, 성공적인 창업 및 도약을 위한 최고의 성공 파트너가 되어 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