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보다 좋은 채소 ‘밀싹’의 응축된 생명력 살린다
채소보다 좋은 채소 ‘밀싹’의 응축된 생명력 살린다
  • 시사뉴스타임
  • 승인 2016.06.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넥스 김흥석 대표
최근 밀싹으로 만든 착즙 주스가 강남 주스라 불리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등 주로 채소에 함유된 영양이 채소보다 훨씬 풍부해 웰빙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건강식품 전문회사 ㈜넥스(대표 김흥석, milssacn.com)가 밀싹의 효능을 극대화한 건강식품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밀싹은 밀 재배 과정의 ‘마디 단계에 수확해 섭취한다. ‘마디 단계란 곡식을 심은 후 싹이 자라다가 잎에서 마디 세포가 형성되는 단계로, 이 단계에서 모든 영양소가 최상의 상태에 도달한다. 이후 곡초로 성장해 나감에 따라 영양 성분이 급속히 감소되는 것이다.
김흥석 대표는 “밀싹은 최상의 응축된 생명력을 지녔다.”고 말한다. 밀싹은 독성이나 부작용이 전혀 없는 슈퍼푸드로, 17가지 아미노산과 7대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돼 있다. 밀싹분말 100g 안에는 아미노산, 효소, 파이토케미컬 등의 영양소가 무려 채소 23kg에 해당하는 만큼이나 들어 있다. 비타민 C는 감귤의 6, 미네랄은 시금치의 18배나 많다. 또 식물임에도 불구하고 칼슘도 우유만큼이나 함유되어 있다. 또한 다량의 엽록소가 함유되어 체내 독서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함량 채소보다 높아
㈜넥스는 ‘ㅁㅆㅇ(밀싹엔)’이라는 브랜드로, 밀싹의 효능을 활용한 가성비 높은 건강식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밀싹프로바이오는 밀싹 분말에 한국인에게 좋은 김치 유산균을 투입하여 배변 활동을 돕고, 천연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밀식이 섬유를 첨가한 제품이다. 맛은 미숫가루와 비슷하여 먹기 편하다. 밀싹다이어트는 밀싹 분말과 밀식이섬유, 치커리식이섬유 등을 주성분으로 사용한다. 소화 기능을 도우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함량을 하루 필요량 기준에 맞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넥스는 앞으로 더 다양한 건강식품과 화장품, 생활용품 등에 대한 개발 계획을 맞추고, 제품을 단계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밀싹분말과 각종 베리류 등 눈에 좋은 천연원료를 혼합해 만든 눈 건강에 좋은 밀싹엔 블루아이’, 발효 효소를 혼합한 위건강 제품인 밀싹엔 발효효소’, 천연 비타민미네랄을 혼합하여 기초건강을 강화하는 밀싹엔 내추럴 비타미네등 건강식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마스크팩, 스킨, 로션 등 화장품과 치약, 비누 등의 생활용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넥스(NXS Co.,Ltd)의 사명(社名) Natural ×Science의 의미다. 김흥석 대표는 ㈜풀무원을 거쳐 ㈜유유제약과 ㈜유유건강생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식품 회사에서 근무했다. 그는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한 후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을 더욱 높여 가고 있다.
㈜넥스는 ‘밀싹엔브랜드 상품의 가격은 온라인 쇼핑몰 수준의 합리적 기준에 맞추고 개발, 디자인 등의 핵심기능에 집중하며 제조 등 기타 기능은 아웃소싱하는 효율적 경영을 이끌어 가고 있다. 향후 중국, 미주, 동남아 진출을 위해 타오바오’ , ‘이베이’, ‘Q10’ 등 해외 온라인 바이어와도 접촉을 이어가고 있다. 김 대표의 말대로 최상의 응축된 생명력을 가진 밀싹을 사업 아이템으로하는 밀싹엔사업은 그의 전문성과 경력이 응축되어 소비자에게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