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위한 디자인 목줄을 만들다
반려동물을 위한 디자인 목줄을 만들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8.02.0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러지 걱정 없는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주목

[시사뉴스타임 김수연 기자] 펫팸족 1,000만 시대가 열리면서 반려동물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반려용품도 고급화·다양화 되고 있다.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입고 쓰는 만큼 좋은 품질의 제품을 찾기 위해 각종 온라인 사이트를 클릭해가며 탐색을 멈추지 않는 반려인의 종착지는 어디일까.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반드시 사야 할 필수 아이템인 목걸이, 목줄을 찾아 정보의 바다에서 헤매고 있다면 가장 먼저 들러봐야 할 곳이 있다. 핸드메이드 반려동물 목걸이 목줄 전문샵 다온펫(DAONPET)이 바로 그곳. 자신의 아이들(반려동물)을 위해 직접 천연가죽 인식표를 만들었던 김은화 대표는 더 많은 아이들이 알러지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배려의 디자인으로 반려인들과 공감하고 있다.

▲ 다온펫 김은화 대표

“예쁘다”, “가볍고 튼튼하다”, “거부감이 없다” 구매평 칭찬 일색
다온펫의 김은화 대표는 “저 또한 반려인입니다. 키우던 반려견과 반려묘 아이들은 모두 펫샵에서 피부질환을 앓고 있던 아이들이었어요. 인식표는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피부병으로 인해 아무거나 해줄 수가 없었죠. 그래서 알레르기가 발생하지 않고 가벼운 재질의 원단을 구해서 직접 만들어주었더니 아이들이 가려워하지도 않고, 털 빠짐 현상 없이 잘 착용하더라고요. 제가 만든 제품이 피부가 약한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제품이라는 마음에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어요.”라고 전했다. 김은화 대표는 패브릭&천연가죽 인식표 목걸이와 천연가죽 목줄 및 리드줄을 수작업으로 제작하고 있다. 반려동물 필수품인 만큼 편안한 착용감과 퀄리티 있는 디자인, 내구성에 가장 중점을 둔다고 한다. 

제품을 판매하는 네이버 스토어팜(http://storefarm.naver.com/heyum-daonpet)에서는 압도적인 구매평과 만족도를 자랑한다. 반려인들이 다온펫 제품에 만족하는 이유는 3가지, ‘품질의 차별화’와 ‘합리적 가격’, ‘반려동물 맞춤 서비스’이다. 김 대표는 기존 베지터블 가죽 중에서 최상급 가죽으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베라펠레(Vera Felle) 가죽을 사용하고 있다. 베라펠레는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 지방의 26개 베지터블 가죽업체를 대표하는 협회다. 베지터블 가죽이란 화학약품 대신 식물에서 추출한 ‘탄닌’이라는 성분으로 무두질한 자연 친화적인 소재의 가죽을 말한다. 또한, 모든 원단과 가죽, 부속품은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반려동물 피부에 직접 닿는 원단의 경우 의류건조기로 살균 소독을 거친 후에 제작에 들어간다. 부속품은 대부분 변색,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써지컬 스틸을 취급한다.
김 대표는 “가죽 목줄의 경우엔 베지터블 가죽으로만 제작해서 반려동물이 사용했을 때 쉽게 길들여지고 유연해져서 내구성이 만족스럽지 못했어요. 그래서 늘어남이 전혀 없지만, 부드러운 스웨이드 원단으로 목줄 안쪽을 마무리하여 내구성과 편안한 착용감까지 높이게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내구성에 대한 연구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갈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세련된 디자인에다가 탄생석, 생화꽃이 담긴 악세사리까지 선택의 폭도 넓다. 또한, 인식표와 목줄 모두 반려동물 주인의 연락처를 무료로 각인하고 있다. 이러한 다온펫의 제품 가격은 1만 원 ~ 2만 원선. 타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현저히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재료의 선택부터 마무리까지 전부 수작업으로 제작하면서 가격은 합리적이다 못해 저렴하기까지 한 이유에 대해 김 대표는 “인식표나 목줄은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제품인데, 좋은 재료로 만들었다고 해서 무조건 비싼 가격으로 팔면 고객이 선뜻 구매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우리나라엔 돈이 많은 사람보다 평범한 사람들이 더 많고, 저 또한 그 평범한 사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다온펫의 패브릭 인식표 목걸이는 반려동물의 목둘레에 맞추기 위해 주문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천연소가죽 목줄은 기성 사이즈가 있지만, 고객의 의견에 따라 맞춤주문제작도 가능하다고 한다.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면 무료 A/S도 가능하다. 김 대표는 천연가죽 하네스(가슴줄)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지금까지 그래왔지만, 앞으로도 고객과 계속 소통하여 의견을 반영할 줄 아는, 마음과 귀가 열려있는 다온펫(DAONPET)이 되고 싶습니다. 최근 반려견 관리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만큼 반려동물과 외출 시에 꼭 목줄과 같은 안전용품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한,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주인의 연락처가 적힌 인식표를 필수적으로 하신다면 더욱 더 안전하고 행복한 반려동물과의 외출이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