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분야의 독자적 기술적 우위확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분야의 독자적 기술적 우위확보…
  • 김민오 기자
  • 승인 2018.09.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과 함께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동반성장이 가능한 협력 체계 구축…

중소 제조기업 업무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주)라임(대표 노종호)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분야의 독자적·기술적 우위 확보를 통해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중소기업과 함께 기업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인 동반성장이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MRO ERP MRP SCM MES G/W POP CRM 등의 추가 솔루션 개발을 통해 전국적 ICT-Total Service 업체로 성장하고 있으며, 기술 인력의 사업화 지원 및 중소기업간 지속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기술적 공동체를 구성할 수 있는 상생을 위한 핵심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라임에서는 최근 세 가지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그 첫 번째가 ▲스마트 팩토리 구축사업으로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MES 시스템을 보급하고 있다. 제조기업의 경영체질을 개선하고 데이터에 의한 생산관리가 가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급하고 있는데 현재 23개사에 시스템을 보급하였으며 누적 매출액 30억을 달성하였다. 향후 50개사를 추가로 발굴하여 보급함으로써 MES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 번째로는 ▲TOOL MANAGEMENT SYSTEM 제조 및 보급사업이다. 정밀 가공 제조기업의 공구관리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헤 보다 안정적이고 손쉬운 공구관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보급중으로 공구의 자동 불출기능과 자동 발주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업무에 효과적이다. 또한, 공구제조 기업의 입장에서 보다 빠른 발주가 진행되고 고객사의 보유재고에 대한 현황을 공유함으로써 공구 제작일정 관리가 손쉬울 뿐만 아니라 공구사용기업의 경우 안정적이고 정확한 공구의 불출을 통하여 오용/남용을 방지할 수 있고 보유재고를 축소함으로써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I-DANDY 어린이집 통학관리 시스템 개발 보급사업이다. 최근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어린이집 통학사고를 접하고 (주)라임에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재능기부가 없을지 고민하던 끝에 통학관리용 앱을 개발하여 현재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장치의 부착없이 상호 크로스체크를 통하여 소중한 아이들을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게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 제공…

(주)라임은 자체 기술진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세세한 요구사항을 반영해 고객 기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업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역의 제조현장 상황을 최대한 반영한 최적의 솔루션을 개발·제공하고 있으며, 공장마다 제조현장 상황이 다르고 기업이 요구하는 사항이 다르기에 제조기업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 적합한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노종호 대표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분야의 독자적 기술적 우위확보를 통해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중소기업과 함께 기업비전을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인 동반성장이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기술 인력의 사업화 지원 및 중소기업간 지속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기술적 공동체를 구성할 수 있는 상생을 위한 핵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