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 성장 생태계 조성에 힘 보탠다
경북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 성장 생태계 조성에 힘 보탠다
  • 박현철 기자
  • 승인 2018.10.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글로벌 지역중견기업 육성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10월 15일 경북테크노파크에서「경북지역 중견기업 혁신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중견기업 비전 2280」후속으로 지난 4월 25일 발족한 「중견기업 지역정책 협의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며, 산업부와 경상북도에서는 중소․중견기업 육성 정책을 담당하는 실국장이 참석했으며, 지역 중소벤처․중견기업, 지역대학, 유관기관 등 25명이 참석해, 경북지역 중소․중견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방안, 양질의 지역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산업부는 그간 정부가 추진해온「중견기업 비전 2280」 정책의 성과와 향후 추진계획,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 추진 방안 등을 공유했으며, 경북지역 중소․중견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청년일자리 창출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경상북도 송경창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지역 총 사업체의 99.9%를 담당하는 중소․중견기업이 지역 경제의 핵심이라 언급하며, 「경북형 강소․중견기업 성장사다리」를 구축하여 혁신역량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세계적인 강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금․인력․연구개발(R&D)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앞으로도 「경상북도 대표 기업관」을 조성하는 등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중소․중견기업인들과 유관기관들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지역 강소․중견기업 육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지역기업의 성장촉진을 위해서는 지역청년인재 육성․채용 지원, 신제품 개발과 신사업 진출을 위한 기술혁신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동욱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은 경북지역의 중소․중견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무엇보다 지역 중소․중견기업 여러분이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어야 하는바 주인의식을 가지고 현장에서 뛰어달라고 부탁하면서, 정부도 이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중견기업 지역간담회를 지속 개최하여 지역 강소․중견기업들의 현장 목소리와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별 맞춤형 강소․중견기업 육성 프로젝트 발굴과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