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자동화의 안전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공장자동화의 안전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 김민오 기자
  • 승인 2018.10.3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기술과 연구력이 돋보인다!

 

(주)세펙트(황현승 대표)는 자동화산업 시장에 안전솔루션을 전문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최초로 세이프티 제품을 국산화에 개발 성공하여 일본, 독일, 스웨덴 등의 선진국에서 생산하는 안전제품들과 함께 시장 경쟁을 주도하고 있으며, 사용자 요구에 부응하는 신제품 개발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

세펙트(safect)는 safe와 perfect의 합성어로 자동화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안전제품(Safety Devices)을 안전 요구사항에 부합하고 더 안전(safer)하고 완전(more perfect)한 제품으로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사업초기 세이프티 솔루션을 알리기 위해 국내/외 박람회에 1년에 9회 이상 참가하여 안전불감에 방치되어 있는 국내 모든 산업분야에 세이프티 솔루션을 제공하려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투자를 해왔다.

그 후 2010년말, 국내 최초로 안전제품을 국산화 개발, 제조, 판매하기에 이르렀고, 현재는 제품 안정화 단계에 있다.

세펙트는 ‘Machinery Total Safety Solution Provider’를 기업 모토로 하며, 공장자동화(Factory Automation)의 안전자동화(Safety Automation) 범위에 해당하는 분야에 안전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전컨트롤러, 안전 인터락스위치, 안전 인터락 스위치용 키 감지 홀더, 솔레노이드 키스위치, 비상정지스위치, 라이트커튼 등의 안전관련 제품을 직접 생산, 가격경쟁력 있고 안전한 국산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ABB Jokab Safety와 Fortress Interlocks를 포함하는 여러 수입브랜드의 안전제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CE 인증(MD, EMC, LVD)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세펙트의 안전제품은 유럽 안전관련국제표준(CE마크) 및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S마크)의 지침 및 규격에 따라 관리되고 있다. 또한 안전 요구사항에 따른 기계류의 '위험성평가', '위험성감소 및 제거'에 대한 제안을 통해 최적의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93년 7월에 설립된 세펙트는 지금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사업영역을 넓혀온 안정된 회사로 2016년도에는 우수 자본재 개발 유공자 포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표창을 받기도 했다.

사진제공 세펙트
사진제공 세펙트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견고하고 정확하게 만드는 신뢰받는 회사!

이 기업은 직원을 소중히 여기는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제품화하여 더 많은 일자리창출과 인재육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황 대표는 "세펙트는 산업 현장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산업용 안전제품을 개발,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다"고 말하며 "전 산업분야에 안전컨설팅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안전전문업체로 그사명을 다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작업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도약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펙트는 안전도어인터락스위치(CLS시리즈), 안전도어키감지홀더(CLS -KDH), 안전솔레노이드키스위치(STK 시리즈) 및 안전컨트롤러(SSM-MG4) 등 다양한 안전제품과 솔루션 등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제품만을 발굴해서 개발하고 있다.

안전도어스위치를 국산화하는데 기여한바 있는 세펙트는 안전도어인터락스위치/키감지홀더(CLS 시리즈) 제품은 락기능을 통한 안정성 확보와 다양한 모니터 기능으로 도어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도어인터락스위치 및 CLS 스위치의 키삽입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감지홀더다. 락고정핀이 내부 구동캠에 삽입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도어 및 장비의 진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탁월한 제품으로 선보였다.

황 대표는 직원들에게 "실수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수와 실패를 해봐야 뭐가 잘못인지 알게 되고 그래야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다." 고 강조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회사를 이끌고 있다.

황 대표는 "지금까지 정성, 정밀, 정직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고객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여겨왔다며, 산업안전제품 솔루션 글로벌 NO.1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 했다. 불도저 같은 추진력으로 일본과 중국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황 대표는 확신과 자신감으로 한 길을 걷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