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정신을 통한 고품격 이동식주택 보급에 앞장선 기업
장인정신을 통한 고품격 이동식주택 보급에 앞장선 기업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8.11.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식주택에서 전원생활의 해답을 찾다

회색 도시를 떠나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에서 친환경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는 전원주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도심 생활자들이 늘 꿈꾸는 전원생활, 그 꿈을 이뤄주는 이동식주택 시장이 활황이다. 이동식주택 및 농막 주택은 주거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주말의 안락한 휴식처 또는 휴가철 나만의 별장으로도 누릴 수 있어 활용도가 폭 넓다. 금성건업&하우징의 이승섭 대표는 30여 년간 건축업에 종사하며 쌓은 감각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설계부터 디자인까지 참여하여 다양한 이동식주택을 짓고 있다. 높은 경제성과 우수한 단열성, 꼼꼼한 사후처리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금성건업&하우징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금성건업이 제작한 미니2층황토방

견고함과 단열성 높인 이동식주택의 선두주자

이동식주택의 큰 장점은 원하는 장소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하며 건축이 수월하다는 것이다. 한 번 지으면 철거 전까지 한자리에서 계속 살 수 있고, 필요에 의해 원하는 곳으로 옮길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도시민의 세컨드하우스나 주말 주택, 펜션, 방갈로, 농막 등으로 널리 쓰인다. 금성건업&하우징은 컨테이너하우스, 이동식주택, 조립식주택, 목조주택, 황토방, 황토 찜질방, 다락방 있는 이동식 목조주택 등 약 3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형태와 종류의 이동식주택(농막)을 제작, 시공하고 있다. 실내 디자인을 전공한 이 대표가 30여 년간 주택을 제작하며 쌓은 시공 경험이 회사의 자산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금성건업&하우징의 이동식주택은 모두 자체 개발하여 디자인했다. 이곳에서는 한 달에 20여 동에 달하는 이동식주택을 제작하고 있다. 전국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라도와 경상도 등지에서도 주문이 들어온다. 특히, 나무와 황토를 조합해 만든 목조주택 황토방은 친환경황토와 고급옻칠한지 바닥에 이중페어유리 창문, 고급형싱크대, 화장실, 2층 다락방, 보일러온수난방까지 갖춘 금성건업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이다.

맞춤형 이동식주택 공장에서 만들어 배달…하루 만에 배송 설치 가능해

제작 주문이 들어오면 강원도 횡성 공장에서 제작해 현장으로 옮긴다. 공장에서 짧게는 2~3, 미니 2층 주택이나 황토방은 15~20일이면 된다는 게 이 대표의 설명이다.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 다음 설치하는 데는 보통 하루면 충분하다. 차량 진입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장 시공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은 원한다면 공장에서 직접 제작과정을 살펴볼 수도 있다. ‘솔직하게 제품을 공개하여 신뢰를 얻는 기업이 되겠다는 철학에서다. 금성건업&하우징은 소비자의 사용 용도와 목적에 따라 원하는 대로 1:1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이동식주택의 크기 및 색상, 구조, 창문 위치 및 크기 등 고객의 의견이 고스란히 담긴다. 이 대표는 이동식주택은 크기가 제한되어 있지만, 사람이 거주하는 공간이라는 사실을 항상 유념하면서 더욱 견고하고 실용적인 공간을 갖춘 집을 지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담 없는 가격, 앞선 품질로 차별화

금성건업&하우징은 제작 주문이 들어오면 직접 설계와 디자인을 맡아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철저한 커스터마이징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다. 특히, 단열, 방수 등의 문제를 해결하여 꼼꼼하고 튼튼하게 제작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승섭 대표는 무조건 좋은 집이 아니라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그에 맞는 적절한 범위 내에서 실용성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며 현재도 다양한 모델이 있지만, 항상 새로운 모델, 더욱 멋있고 살기에 좋은 집을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찜질방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맞춰 복층 황토방이나 구들장을 넣은 황토방과 같은 신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귀띔했다

금성건업&하우징 이승섭 대표 

이동식주택은 일반 전원주택에 비해 집을 짓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상대적으로 절약된다. 20이하의 이동식주택과 농막의 경우 복잡한 절차 없이 구청에 간단한 신고만으로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합법적으로 수도와 전기 사용도 가능하다. 단열 성능을 강화한 고품질 주택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도 회사 성장의 비결이다. 3m*6m(6) 기본형 농막의 경우 370만원, 주거형 농막(화장실, 주방 포함)850만원부터 다양하다. 다락방을 설치할 수도 있다. 또한, 농막 앞에 데크를 설치하거나 2개의 농막을 연결하여 더욱 넓게 사용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금성건업&하우징이 오랜 노하우를 통해 빠른 제작기간과 저렴한 가격 뿐 아니라 단열성과 견고함까지 강화한 이동식주택은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과 신뢰를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더 좋고, 멋있고,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쉼터 같은 휴식을 주는 집을 만들고 싶다.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실효성을 갖춘 별장으로써 100% 만족할 수 있는 집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