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장인(匠人), 건강 액세서리에 주목하다
보석 장인(匠人), 건강 액세서리에 주목하다
  • 윤영수 기자
  • 승인 2018.11.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직함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THE STONE’
더스톤 조승원 대표
더스톤 조승원 대표

더스톤(THE STONE, 대표 조승원)는 국내 테라헤르츠 부자재 유통 1위 업체이다. 테라헤르츠를 활용한 액세서리용 보석류를 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테라헤르츠와 관련된 각종 국가 시험성적서를 모두 보유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만을 공급하고 있다. 테라헤르츠(Terahertz)는 1초에 1천 억~1조 회까지 미세 진동을 하는 테라헤르츠 파(Terahertz Wave)를 방사하며 물체를 투과한다. 공업용 테라헤르츠 파는 공항 보안검색대에서 숨겨진 마약이나 흉기, 무기를 찾아내거나 예술품과 문화재를 복원하는 데 주로 사용되며, 의료용 영상기기 등에도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테라헤르츠 파를 인체에 투과하게 되면 공명을 통해 체내에 잠자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주며, 진동 작용을 통해 혈관 내 불순물을 제거해 주어 혈액 순환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한다.

건강 전자파 테라헤르츠의 가능성에 집중

한국원적외선협회의 시험성적서에 의하면 더스톤 테라헤르츠의 원적외선 방사율은 92%에 이른다. 일본 정품의 경우에도 89%에 미치지 못하는 것에 비해 매우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저렴한 기계 커팅이 아닌 핸드 커팅 신기술로 모양과 광(光) 상태가 매우 우수하다.

최근 일부 업체들이 인체에 사용할 수 없는 공업용 테라헤르츠를 건강 용품으로 유통시켜 문제가 되고 있다. 공업용은 방사선 검출량이 적고 커팅 상태 및 퀄리티도 매우 떨어진다. 조승원 대표는 “테라헤르츠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소비자들은 최소한의 자료와 정보만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고, 과대 광고를 판별하기 어렵다.”며 “더 스톤은 정직함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믿을 수 있는 업체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자수정
자수정

<더스톤>을 이끌고 있는 조승원 대표는 3대를 이어온 30년 전통의 남대문 대표 천연유색보석업체 <미광>의 대표 출신이다. 중국 3위, 세계 68위에 랭크되어 있는 절강대학교에서 유학,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Pango n Park>의 중국사업본부장으로써 중국 수출업무를 전문으로 담당했었다. 국내에 돌아온 후에는 안양 청소년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한중 문화 시나리오 포럼 등 문화계를 공식 스폰하는가 하면 제10회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에서 쥬얼리 원석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자수정, 루비, 호안석 꾸준히 인기, 진주 제품 ‘미스떼르 펄’ 출시 예정

더스톤은 △자수정, △호안석(虎眼石), △루비 등 우리나라와 중국 등지에서 선호하는 보석을 주로 가공 및 유통하고 있다. 자수정은 2월의 탄생석이자 수정 중 최고급의 수정으로, 품격있는 자색(紫色)으로 사랑받는 보석이다. 유럽에서는 5대 보석 중 하나로 자수정을 꼽는다. 한편 동의보감에 의하면 자수정은 독이 없고 심기를 보호하여 마음을 안정시키며 물속에 자수정을 넣어 복용하면 잔병이 사라지고 피부가 곱게 피어나 수명이 연장된다고도 했다. 더스톤의 자수정은 상온에서 91% 이상 방사 능력이 있으며, 99.9% 살균효과와 항곰팡이 ‘0‘, 또한 우수한 탈취효과와 인체에 뭉친 적혈구를 풀어주는 등의 효과를 낸다.

커런덤(Corundum)이라는 종명중 적색계의 보석을 뜻하는 루비(Ruby)는 크롬 성분이 들어 있어 적색으로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더스톤은 루비에 대해 굴절률 1.762-1.770, 비중 4.00(3.95~4.10)의 엄격한 법적 기준을 준수한다. 더스톤은 판매용 3~4mm 루비에 대해 내포물검사, 굴절률검사, 비중검사, 자외선검사, 편광선검사 등의 감정을 통해 선별된 천연 루비를 유통시키고 있다. 한편 합성루비도 취급하고 있는데, 이는 크리스털처럼 인조 유리에 색만 입혀 나오는 수준이 아니라, 박사급 연구원들이 굴절률과 비중검사시 천연과 동일한 수치를 보일 수 있도록 정교하게 만들어진 것으로 보석 감정을 배운 사람도 맞추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이며 모든 원소를 더하고 크롬까지 파우더로 더해 특수 기계에 넣어 자연에서 나오는 것보다 빠르게 생산해 낼 수 있다. 한편 호랑이 눈을 닮았다는 호안석(虎眼石)은 자연 발생적인 샤토얀시 효과로 최상급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

스타 컷팅이라는 명칭을 지닌 32면 컷팅 테라헤르츠
스타 컷팅이라는 명칭을 지닌 32면 컷팅 테라헤르츠(자료제공=더스톤)

더스톤은 현재 ‘미스떼르 펄’ 이라는 획기적인 기능성 진주 제품을 세계 최초로 미스떼르와 공동 개발 중에 있다. 특허출원도 앞두고 있으며 내년 1월 홈쇼핑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조승원 대표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8등급(99.999999) 이상의 테라헤르츠를 취급하고 있으며 전국 최저가로 유통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혁신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더 다양한 제품이 활용될 수 있는 제품 생산에 매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