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광고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LED 로고 라이트…
새로운 광고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LED 로고 라이트…
  • 남궁주 기자
  • 승인 2018.12.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을 선보여 광산업 분야를 주도한다...
대한계전 박기철 대표
대한계전 박기철 대표

 

로고라이트란 다양한 컬러가 증착된 유리의 필름에 기업의 로고 및 이미지를 마킹하여 LED광원을 투영시켜 바닥이나 벽면, 청정 등 실내, 실외의 다양한 장소에 노출 시킬 수 있는 신개념 LED 광고장비로 이 로고라이트를 디자인 설계부터 시공, 제조, 유통하고 있는 회사가 있는데 바로 대한계전(대표 박기철)이다.

최근 길과 벽에 LED로 로고 라이트가 새로운 광고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 로고 라이트는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상업광고 뿐만 아니라 공익광고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대한계전은 2012년에 설립되어 광(光)산업 분야와 계전 공사 사업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KC전기라는 이름으로 산업용 전기 및 계전분야, 공장 자동화 라인 구축을 하며 한국 에너지 기술 연구원 MVR해수담수화 자동화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울릉도 파나블루 해양심층수 농축기 라인 자동화를 시공했다. 2016년에 들어서 KC전기에서 대한계전으로 사업자명을 변경하면서 중국 상해 삼양사 CTO설비 자동화 구축, KT안심부스 전기배선 및 자동화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로고라이트 제조와 유통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박 대표는 "로고라이트는 문구나 그림이 그려진 글라스에 LED등을 투사하여 바닥이나 벽면에 이미지를 비추는 일종의 빔 프로젝트 장치로 야간에도 뛰어난 시인성으로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말하며 "대한계전은 자연의 빛과 인간의 기술이 어우러져 환경과 사람이 일체된 미래를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대한계전
사진제공 대한계전

 

원하는 문구와 디자인 변환이 가능해, 광고는 물론 사전 안전 예방에도 적절해...

대한계전의 로고라이트는 이미지 글래스에 로고, 상호, 홍보 및 이벤트 문구, 환영 인사글, 경고문, 길안내 등 고객에게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데 쓰인다.

이 로고라이트는 관내 미적 환경 개선과 주민들의 안전 등을 도모하고 저렴한 비용과 쉬운 사후 관리가 가능하며 부가적으로 지역 홍보 효과도 크게 볼 수 있다. 사전범죄 예방 효과, 시민 안전 예방 효과, 도시 미관 상승효과, 지역 홍보 효과는 물론 원하는 문구로의 변경이 쉽고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박 대표는 "로고 라이트 제품은 아웃도어 설치가 가능하며 이미지 글래스 교환 방식으로 원하는 문구와 디자인 변환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색상과 지지대로 설계가 가능하며 타이머 기능 부착으로 원하는 시간만 작동이 가능하며 별도 통신 VF적용으로 원격으로 온, 오프, 블링크 기능 동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재 도로나 공공시설 등에 설치되는 각종 표지판은 보행자나 운전자,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표시 방법은 일몰 후의 시간대에는 식별이 어렵기 때문에 일반시민들에게 경각심이나 사전 안전 예방을 하는데 있어서 효과가 현저하게 떨어져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LED Sign물이나 조명기능이 갖추어진 장치를 이용하고 있지만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폭넓은 확산에 어려움이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할 획기적인 대안을 제시한 대한계전은 일몰 후부터 일출 전까지 작동되어 현재와 같은 일반적인 표지판의 일몰 후의 식별상 문제점이나 LED Sign 물 등의 가격적인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

여기에 태양광을 사용한 로고라이트도 제작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 대표는 "태양광 발전은 무한정 무공해의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므로 연료비 소비가 없고 대기 오염이나 폐기물의 발생이 없다. 발전 부위가 반도체 소자이고 제어부가 전자 부품이므로 기계적인 진동과 소음이 적습니다. 또한 운전과 유지관리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설치 장소 선정이 용이하다"고 말했다.

대한계전은 로고라이트, 로고조명 로고빔 등 바닥에 쏘는 광고의 설계부터 시공, 시운전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있으며, 특히, 2년 무상 A/S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물론 재구매율 또한 매우 높은 편이다. 매년 300%의 높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대한계전의 로고라이트는 상업 광고뿐만 아니라 범죄예방, 경고, 안전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자리 잡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