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가공 작업장의 설비를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
육가공 작업장의 설비를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
  • 박현철 기자
  • 승인 2018.12.0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기술 개발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바라보다...
왼쪽 세번째 새론토탈시스템 유주 대표
오른쪽 세번째 새론토탈시스템 유주 대표

 

우리나라의 육류 소비량이 급속히 늘고 있는 가운데 육류를 가공해서 판매할 때 가공할 장소와 시설에 대한 기준이 까다로워지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전처리 과정과 위생 상태에 따라 고기 상태가 달라지고, 위험에 노출이 쉽게 때문이다.

도축용 기계는 도축 과정에서 매우 큰 비중과 역할을 하는 중요 요인이다. 위생을 위해 도축장 기계 설비 와 부분육 가공, 가축의 부속품 가공 설비를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제작 설치하는 전문적인 회사로 짧은 시간에 국내 유수 업체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업체인 새론토탈시스템(대표 유주)이 그 회사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기계 제작을 위하여 과감한 시설 투자와 전문 기술 인력과 청년 일자리을 창출함으과 더블어 타사와의 제품 및 가격 경쟁력이나 새로운 기술에 대한 대비을 항상 하고 있다.

새론토탈시스템은 육가공 설비의 국산화와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육류를 더욱 안전하고 맛있는 상태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 가공 과정에서 위생을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해 과정별 도구나 사용되는 기계가 중요한데 그 기계를 제작함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육류를 제공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설비와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설계, 가공, 제작 및 현장 설치까지 전반적인 사업의 영역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으며 직접 사용하는 작업자들의 입장에서 기계를 제작하고 별도로 사후 관리와 무한 책임의 소임을 다하고 있다.

 

벤처 등록과 기업 부설 연구소를 추진함으로 보다 나은 품질경영에 앞장 서...

또한 육가공 설비 분야에서 드물게 벤처 등록을 하고 별도 제품 개발을 위해 기업부설 연구소도 추진 중으로 냉장, 냉동 생산과 부가서비스 부문에 품질경영의 기초를 다져나가고 있다.

유 대표는 "우리 회사에서는 육류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계를 제작했는데, 이 제품은 대차의 작업장에 반 출입 시 이물질 및 유해 독성 물질을 제거하여 청결을 유지시키는 장치"라고 설명했다. 즉, 식품 가공 공장이나 전자 제품 생산 공장에서의 이물질 진입 차단을 위해 부자재 혹은 공대차를 작업장으로 이동시 대차의 바퀴를 세척하는 장치이다. 외부에서 출입시 청결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데 그 형태는 무인 크린룸 형태로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순대창을 만들기 위해 내장을 분리하는데 사용되는 제품도 따로 있다. 기존 수작업시 순대를 충진 할 때 내장이 자주 터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고안해 낸 기계로 현재 고객 만족이 가장 높은 제품이다. 막창반전기는 막창의 기름을 제거한 후 뒤집어 오물을 제거하고 내부를 세척하는 기계이다.

막창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세척 과정에서 내부 세척은 상당히 중요하다. "내부를 세척하기 위해 그간 막대기나 파이프로 하나씩 뒤집다 보니 시간이 많이 걸리는 관계로 세척이 늦어져 잘 씻는다 해도 냄새가 많이 남아 있어 양념이나 향신료를 이용해 냄새를 줄여 왔다. 하지만 새론토탈시스템의 기계를 사용하게 될 경우, 빠른 작업이 이루어지며 세척을 빠르게, 위생적으로 깨끗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육류와 관련된 다양한 기기를 제작하고 있다. 소창절개기는 돼지 도축 후 발생하는 부산물 중 일부인 소창에 붙어있는 소화가 힘든 기름을 제거하는 기계이다. 속도와 칼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만큼 기름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공압 및 스프링 장력을 이용해 일정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물 청소가 용이한 구조로 제작되어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높다.

유 대표는 "우리 기업의 장점이라면 해외 육가공 제품 시장에 대한 조사를 거쳐 국내 육가공 제품 생산업체에 제시함과 동시에 관련 기계 설비를 자체 개발함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지속적인 자체 개발기술 개발과 전략적인 영업 마케팅을 구축해 국내 굴지의 대기업 식품업체와 오랜 기간 거래를 유지하고 있으며, 육가공 설비의 국산화와 품질 향상에 주력하여보다 나은 제작 설비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론토탈시스템은 이런 제품들뿐만 아니라 전처리, 가열, 냉각, 살균 등 설비 시장에서 유통되는 4가지 유형의 모든 제품을 자체 제작함으로써 가격 경쟁력 또한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세계화 기업을 만들고 초인류 기업이 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는 유 대표는 지속적인 자체 기술 개발과 전략적인 영업마케팅을 구축하여 선진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세상을 이롭게 하고 열린 문턱으로 누구에게나 주어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새론토탈시스템은 누구나 식품기계하면 맨 먼저 떠오르는 기업으로 이웃과 나눌 수 있는 기업이 되기를 소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