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밀크(REDMILK)', 우유만큼 완벽한 건강 과일 음료
'레드밀크(REDMILK)', 우유만큼 완벽한 건강 과일 음료
  • 김민오 기자
  • 승인 2018.12.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일청, 스쿼시 등 과일 성분 활용한 건강음료로 인기
한남희 사장
한남희 사장

 

자연주의 건강과일음료 카페

국내 카페 산업이 성장하면서 건강 과일 음료 시장도 활성화되고 있다. 웰빙 트렌드와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커피와 커뮤니티가 하나의 ‘문화’로 사랑받는 한편 웰빙이 트렌드를 넘어 생활 기조로 자리 잡으면서 과일 음료는 커피와 ‘동행’하며 커다란 인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과일 음료 시장은 생과일, 냉동과일을 이용한 제조 형태에 따라 각기 다른 타겟을 대상으로 하며, 이에 따른 다양한 장점과 매력을 지닌다. 생과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과일청과 스쿼시 상품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취향을 사로잡은 카페 ‘레드밀크’가 경기도 광주시 맛집 카페로 인기를 얻고 있다.

청(淸)’은 궁중에서 꿀을 이르는 말이다.

스쿼시는 과일을 착즙하거나 으깨서 만드는 오리지널 과일 음료다. 과육과 그에 함유된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기 때문에, 과일이 가진 영양소는 물론 고유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과일청은 과일을 당에 재워 2주 이상 숙성시켜 만들기 때문에 과일의 향은 깊고 몸에 좋은 성분은 그대로다. ‘과일청’은 무엇보다 보관하기가 좋고, 뜨거운 물에 타면 차로 즐길 수 있으며 탄산수에 섞으면 에이드가 된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매장에서 레드밀크의 천연 과일 음료 맛을 즐긴 사람들이 집에서 즐기기 위해 즐겨 구입하는 아이템이다.

레드밀크 한남희 사장은 가족을 위해 시작한 유기농에 대한 고민의 범위를 넓혀 스쿼시와 수제과일청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레드밀크(REDMILK)’는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 과일의 건강 성분 그대로를 살려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대표 건강 음료 우유에 필적하는 음료를 지향한다.

가족들이 음료 하나라도 인스턴트를 멀리하기 위해 집 앞에 텃밭을 가꾸었다. 처음에는 수박, 딸기로 시작해 블루베리, 복분자 등 다양한 과일을 키웠고 그것으로 청과 잼을 만들게 됐다. 한구석에는 닭도 키우기 시작해 아예 ‘자연 농장’을 조성했다. 매장에서 파는 제철 과일 청의 일부 원료는 지금도 한남희 사장의 텃밭에서 직접 공수해 오기도 한다.

 

제철 과일로 다양한 메뉴, 공방 통해 노하우도 전수한다

청포도, 자몽, 레몬, 딸기, 오렌지, 백향과, 망고, 로즈마리 등 제철원료로, 수제과일청과 스쿼시의 두 가지 형태로 만들어 내니 메뉴가 매우 다양하다.

이 중 패션후르츠청은 ‘백 가지 맛과 향을 낸다’고 하여 ‘백향과청’이라는 이름으로 인기가 높고, 오자몽은 자몽과육과 건오미자 허브를 이용하여 생과일을 사용했음에도 자몽 특유의 씁쓸한 맛이 없어 어린이 여성 및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한편 이 메뉴는 영원하지 않다. 제철 과일을 원료로 하기 때문에 메뉴는 수시로 바뀐다. 수입산 냉동과일 유통이 대부분인 일반 쥬스 업체와의 차별점이다. 여름철이 지나면, 복숭아와 자두를 이용한 복자언니가 스쿼시 계절 메뉴로 높은 인기를 얻는다. 한편 계절과 관계없이 인기를 얻는 상품은 한방청 및 딸기라즈베리스쿼시, 허브청은 손님들의 취향을 사로잡는 대표 상품임과 동시에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커피는 3000~5000원대이지만 과일 음료는 건강을 이유로 더 비싼 게 일반적인데, ‘레드밀크는 커피와 비슷한 가격대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테이크아웃 형태의 차나 냉온 음료로 즐기긴 후 더 구입하려는 고객 요청이 늘어 매장 판매용 청 제조량을 늘려 보틀 타입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레드밀크는 제절 과일로 수제과일청과 스쿼시를 만드는 공방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다. 홈메이드를 희망하는 사람은 물론 창업 희망자들이 몰린다. 성인반은 원데이 수업으로 이루어지는 취미반과 주1회 총 4회 수업으로 이루어지는 전문반이 있다. 또한 키즈반은 6세부터 초등2학년까지는 재미있게 만들고 지능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스토리 쿠킹반 , 초등 3학년부터초등 6학년까지는 ‘제대로 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오리지널 쿠킹반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