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의 통나무 주택을 그대로 재현한 친환경 통나무 전원주택
핀란드의 통나무 주택을 그대로 재현한 친환경 통나무 전원주택
  • 김민오 기자
  • 승인 2019.01.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겸비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집을 짓다!
윤형식 대표
윤형식 대표

 

자연환경과 가장 잘 어울리는 집, 핀란드의 자연풍광과 잘 어울리는 통나무집, 해변가의 하얀 주택 산토리니 등 아름다운 자연과 잘 어우러진 친환경 재료로 지은 집들이 세계적인 명소로 손에 꼽히고 있다. 대한민국도 전원주택의 로망을 가진 이들이 선호하는 집은 친환경 재료로 지어진 그야말로 힐링하우스를 가지고 싶어 한다.

집의 디자인이나 합리적인 동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무엇으로 집을 짓느냐에 관심이 높아지는 요즈음, 이런 대중들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하여 현대적이면서 건강한 집을 짓는 회사가 있다.

(주)이다로그(대표 윤형식)는 다양한 건축시장에서 통나무를 쌓아서 건축하는 로그하우스 시공업체이다. 사람이 건강해지는 집을 모토로 목조주택을 짓고 있는 이 회사는 이미 국내 다수의 현장에 핀란드풍의 로그하우스를 완성하며 목조주택 전문 기업으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윤 대표는 "통나무를 로그라고 하는데 로그하우스는 말 그대로 통나무 벽체로 지어진 집이라는 뜻"이라고 설명하며, "유럽식 친환경 주택으로 유명한데 최근 들어 건강한 주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목조 주택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통나무 소재의 주택도 같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핀란드에서 공수한 소나무로 정교하고 튼튼함을 더해...

(주)이다로그에서 선점한 로그하우스의 특징은 일반 목조 주택과는 다르게 못이나 화학물질 사용을 최대한 배제하여 시공하는 집이다. 통나무를 주소재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단열 기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집을 다 지은 후에도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천식, 비염, 아토피에 자유롭다. 이미 질환을 앓고 있어도 이를 치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단열 및 습도조절 기능이 탁월하고 지진에 가장 안전한 건축방식으로 이미 일본에서는 고급 주택으로 분류되어지며 로그하우스 업체만 약 100여 개가 존재한다. 별도의 인테리어가 필요 없는 로그하우스는 나무 벽체가 숨을 쉬는 집으로 1년 내내 쾌적한 공기를 얻을 수 있고 건축물의 수명이 최소 100년 이상으로 최고의 상태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이다로그에서는 핀란드의 K사에서 수입하는 최고급 Scots Pine 목재로만 통나무주택을 짓고 있다. "K사는 북유럽의 핀란드 로그 하우스 기업 중 최고의 회사 중 하나로, 여기서 공급받고 있는 소나무인 Scots Pine은 조직이 치밀하고 수분 함량이 낮아서 세계에서 가장 이상적인 건축목재로 알려져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목재로 집을 짓기 때문에, 단열 성능이 뛰어나고 습도 조절이 탁월하다. 또한 소음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는데 나무벽체가 숨을 쉬는 효과가 증명되면서 1년 내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얻을 수 있다. 다른 소재인 석재나 콘크리트, 그리고 벽돌로 지어진 주택과 비교해보면, 에너지 또한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K사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주)이다로그는 모든 주택을 K본사의 디자인, 설계, 시공법까지 100% 핀란드 기술을 적용하여 주택을 짓고 있다.

우리나라 선조들의 전통 기법과 유사한 로그하우스!

(주)이다로그에서 짓는 로그하우스는 기존의 로그하우스와 차별화된 점이 있다. 로그하우스는 귀틀집이라는 형식으로 우리나라 선조들의 전통 하우스 기법과 유사하다.

건강에 대한 열망을 회사 비전으로 하고 있는 (주)이다로그는 국내에서 지금보다 앞으로 5배 이상 로그하우스 시장이 성장할 것을 예견하며 그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