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효과 모두 잡은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개발
효율․효과 모두 잡은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개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3.0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들의 쾌적한 주방 생활을 돕다!

설거지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 개발된 것이 초음파 식기세척기이다.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설거지뿐만 아니라 건조, 살균 기능도 갖추고 있어 주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편리한 생활을 돕는 도우미 가전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 기업이 있다. ()골든크로스텍(대표 박천하)은 기존에 쓰던 싱크볼의 공간을 그대로 사용하는 싱크형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개발했다. 이 회사는 공간 효율부터 세척살균 효과까지 잡은 제품으로 고객만족도 95%를 자부한다.

국내 유일의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전문기업

골든크로스텍 박천하 대표(사진)는 국내에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생산하는 곳은 많지만,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제조, 판매 및 유통,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회사는 우리가 유일하다국내 어느 기업도 우리의 핵심 기술을 따라올 수 없다고 단언했다. 지난해 10월 설립한 골든크로스텍은 신생기업임에도 오랜 기간 연구개발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으며 탄탄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박 대표는 초음파 식기세척기의 핵심 부품인 초음파 진동소자를 독일에서 직수입해 기술력을 쌓았고, 자체적인 기술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다년간 개발한 기술로 만든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싱크형으로 제작되어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자랑한다. 일반 가정집에 있는 싱크볼을 탈거하고 그 자리에 안착시키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 공간을 마련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기능이 자동화되어 설거짓거리를 물에 담근 후 에어버튼 스위치만 누르면 2~3분 만에 세척이 완료된다. 특히, 화학세제를 전혀 넣지 않고 적은 양의 물로만 세척하여 물 절약은 물론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농약 제거나 불순물, 유해 세균 제거 등의 효과로 한국 주방문화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게 박 대표의 설명이다. 박 대표는 이미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95%에 이른다고 말하며, “우리 회사 제품의 가치를 아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확언했다.

살균세척에도 효과적식기 세척은 먹거리 안전과 직결된다

현재 국내에서 가정용 초음파식기세척기를 싱크형으로 개발한 곳은 골든크로스텍이 유일하다. 타사 대비 세척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싱크형 초음파 식기세척의 싱크는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원볼 타입, 투볼 타입, 와이드 타입 등 다양한 환경에 맞도록 모든 규격의 가정용 싱크 타입을 개발한 상태다. 박 대표는 아무리 좋은 요리를 먹어도 그릇이 오염되어 있다면 해로운 음식이 될 것이다. 우리가 사용하는 접시나 컵이 깨끗하면 여러 가지 질병으로부터 육체를 보호할 수 있다. 당사의 차별화된 초음파의 기술력은 이런 점에 착안이 되어 고성능의 초음파 제어기술로 이미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우리의 제품으로 설거지 지옥에서 해방될 뿐만 아니라 먹거리에 대한 안전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골든크로스텍 전경 

완벽한 식기세척기를 향한 집념이 제품 개발의 원천

기계 기술자인 박천하 대표는 20여 년의 오랜 사업 경험을 지닌 인물이다. 두 번의 사업 실패로 뼈아픈 시행착오를 거쳤지만 재기를 향한 집념과 열정을 불태워 재창업에 도전했다. 그가 눈여겨본 것이 바로 식기세척기이다. 기존 식기세척기의 문제점과 수압세척기의 단점에 착안하여 완벽하게 세척이 잘 되는 식기세척기를 만들어보자고 결심한 그는 6년간의 연구 끝에 국내 최고의 성능과 편리성, 내구성을 겸비한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박 대표는 골든크로스텍은 제조, 유통, 사후관리를 직영 관리하고 있다. 겉으로만 보기 좋은 회사가 아닌 정말 탄탄하고 내실 있는 기업을 만들고자 지난해 법인설립을 하고 무차입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골든크로스텍은 가정용 초음파 세척기의 대중화보급화를 위해 전 임직원들이 연구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포터블 초음파 식기세척기, 의료용 초음파 세척기, 업소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초음파 발 마사지기 등 차례대로 개발 진행을 앞두고 있다. 독일 기업과 기술 제휴를 통해 해외 진출의 문도 열었다. 현재 6개국에 수출 협의 중이며, 국내에서는 경기도 내 어린이집 단체 공급 협약을 체결하여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공급하고 있다. 예정된 수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인재 확보와 기술연구소 설립을 추진하여 5년 내 코스닥에 상장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박 대표는 향후 대구시 수성구에 본사 사옥을 지을 예정이라고 밝히며, “연 매출 80억 원 달성을 목표로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 또한 내실 있는 경영으로 작지만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고객 만족이 아닌 고객 감동으로 소비자께 보답하며 주방 생활의 진보에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기술 개발로 여타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골든크로스텍. 이 회사는 초음파 세척기 연구개발, 제조 전문회사로써 보다 나은 실생활의 편리함과 인간에 이로운 기술로 주방 문화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