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0.4% 감소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0.4% 감소
  •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3.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산업통상자원부

 

2019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온라인 부문(12.0%)이 증가했지만 오프라인 부문(△7.1%)이 감소하며 전년동기 대비 0.4% 감소했다고 산업자원부가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은 명절 시점 차이로 선물세트 수요가 1월에 집중되며 대형마트 매출이 크게 감소하며,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형마트는 명절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유통업태로, 작년 10월에도 추석 시점차이(17.9월 → ’18.10월)로 인해 매출이 14.3% 감소했다.

한편, 온라인 매출은 미세먼지로 인한 관련 상품 판매 증가와 신학기 사무가전 특수로 전체 온라인 매출은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유지했다.

상품군별 매출로는 유명브랜드(16.4%)와 가전/문화(13.3%)의 성장을 중심으로 식품(△9.4%)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상품군 매출이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