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에서 완벽한 아름다움을 찾다
건강한 다이어트에서 완벽한 아름다움을 찾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4.0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들의 비법으로 떠오른 한방다이어트 식품

[시사뉴스타임 김수연 기자]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하는 고민, ‘다이어트는 나이를 불문하고 평생 해야 하는 숙제와도 같다. 대부분의 중년 여성들은 아가씨 때와 전혀 달라진 몸매를 보며 야속한 세월을 탓하곤 한다. 각종 다이어트 정보와 관련 제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바쁜 일상과 의지 부족으로 작심삼일에 그치기 일쑤다. ()자연미감(대표 김이정)은 한방 재료로 만든 다이어트 식품과 연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아 주고 있다. 보다 간편하게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엄마들은 자연미감 전도사를 자처한다. 한방다이어트 식품 업계 히로인으로 떠오른 김이정 대표를 만났다.

자연미감 김이정 대표
자연미감 김이정 대표

 

출산 후 30kg 감량 노하우로 창업건강한 다이어트 문화를 만들다

김이정 대표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 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낸 여성 기업가이다. 자신만의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방 재료와 다이어트 식품을 접목해 새로운 한방다이어트 식품을 개발했다. 44사이즈의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던 김 대표는 결혼과 임신, 그리고 출산을 겪으면서 체중이 80kg까지 늘었다고 한다.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한약, 식욕억제제 등 안 해본 방법이 없을 정도다. 신장 기능의 저하로 인한 소화 장애,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을 겪기도 했다. 김 대표는 다른 여성들이 보다 효율적이면서 부작용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그때 눈에 들어온 것이 한방식물 혼합추출물이었어요. 미용·다이어트 업계에 종사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수년간에 걸쳐서 한방 다이어트 차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수년에 걸쳐 연구한 끝에 자연미감탕을 개발할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그녀는 30kg 감량에 성공하면서 건강은 물론이고 여성으로서의 자신감도 찾았다고 한다. 자신처럼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누구보다 이해하고 공감하는 김 대표는 고객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20178월 자연미감의 문을 열었다. 김 대표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한 몸에서 저절로 나옵니다.”라고 강조하며, “무조건 체중이 줄어드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몸매를 만들어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이 우리의 경영이념이자 목표입니다.”라고 전했다.

 

 

한방다이어트 식품과 1:1 코칭 아우르는 토털 서비스

1개월 패키지로 제공되는 자연미감 다이어트는 한방식물 혼합추출물을 주재료로 한 한방다이어트 차 미감탕자연곡물선식’, 건강기능식품 자연예감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다이어트 코치가 다이어트 기간 동안 맞춤 컨설팅을 진행해 성공적인 체중 감량을 돕는다. 한 달 최소 5kg 감량을 목표로 하며, 이미 수천 여명의 고객이 그 이상의 다이어트 효과를 봤다는 게 김 대표의 설명이다. 자신의 다이어트 성공담을 공유하고 있는 고객 후기 게시판이 이를 증명한다. 한 고객은 같은 단지 내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해 믿고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힘들지 않게 한 달 동안 7kg 감량에 성공했다다이어트에 해이해질 때마다 코치의 정성스런 조언이 할 수 있다는 의지를 북돋아줬다고 전했다.

자연미감 다이어트의 핵심 비결은 미감탕이다. 한방식물 혼합추출물로 이루어진 미감탕은 13가지의 식물재료를 60~75°C 저온추출법으로 우려낸 천연식품이다. 순수 천연식품이다 보니 인위적인 식욕억제제가 없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 제품 섭취 중에 흔히 일어나는 메스꺼움, 속쓰림 등의 부작용이 없다. 미감탕은 체지방 분해와 자연스럽게 포만감을 주는 천연 식욕억제제로 알려진 율무, 두충, 삼백초 등의 한방 재료를 사용해 부작용 없는 다이어트를 돕는다. 또한, 배변·이뇨작용에 탁월한 백출, 차전자피와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천궁, 갈근, 진피, 그리고 피부보습에 탁월한 숙지황, 홍화씨, 구기자, 산수유, 당귀 등이 포함되어 있다. 혈액순환과 원활한 신진대사에 필요한 성분으로 이뤄진 미감탕은 성인병 예방, 면역 체계 개선 등 중년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는 데도 한몫하고 있다. 국내산으로 만들어진 자연곡물선식은 우리나라의 산과 들에서 수확한 검정콩, 흑미 등을 재료로 만들어 자연의 건강함과 영양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선식이다. 알약 형태의 다이어트 보조 건강기능식품 예감정은 체지방 감소, 원활한 배변활동, 에너지 대사를 도와준다. 자연미감은 일대일 고객 대응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비만관리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다이어트 코치의 꼼꼼한 조언을 통해 고객 스스로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고, 체질개선을 하도록 돕는다.

 

건강한 아름다움은 올바른 식습관에 의해 만들어진다!

김이정 대표는 자연미감에 대해 고객의 올바른 식습관을 돕는 든든한 지원군이라고 말하며,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몸매관리를 통해 궁극적으로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연미감은 조금만 먹어도 자연스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불필요한 음식 섭취를 줄이고, 평소의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도와줍니다. 13가지 한방 재료 중 기운을 북돋는 성분이 함유되어 소식(小食)을 해도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무엇보다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연미감은 고객 스스로가 자연스럽게 식이조절을 할 수 있는 습관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 방법은 쉽고 편하다. 첫 단계에서 3일 동안은 하루 세끼마다 자연곡물선식만을 섭취하여 위를 줄인다. 보통 이 과정에서 2~3kg가 감량되고, 몸의 붓기 또한 빠진다. 두 번째 단계로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하루 세 번 식사할 때마다 미감탕을 섭취한다. 예감정은 주로 젊은 고객층을 타겟으로 내놓은 건강기능식품이지만, 더욱 원활한 배변활동을 원하는 고객들도 찾는다. 특히, 다이어트의 최대 적인 외로운 싸움에서 무너지지 않도록 다이어트 코치가 동기를 부여하고 전문적인 조언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점도 자연미감의 차별화다. 김 대표는 식사량은 극단적으로 줄이지 말고 세 끼를 먹되, 평소의 1/3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일과 육아, 직장까지 다니는 엄마들이 무리한 다이어트를 강행하면 오히려 피부 노화에 시달리거나 체력이 감소할 수 있어요. 우리는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패턴에 맞춰서 식단을 코칭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름답게 감량하자는 김 대표의 모토는 자연미감(自然美减) 사명에 고스란히 녹아들었다. 또한, 김 대표는 매일 헤드셋을 끼고 직접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다이어트 코치의 역량 강화 및 친절도 향상에도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다. 고객과의 따뜻한 교감과 소통이 이루어질수록 기업의 신뢰도 올라가고, 고객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이끌 수 있다는 원칙에서다.

 

 

엄마들의 자신감 되찾아주는 미감 프로젝트젊은 세대도 사로잡는다!

자연미감 다이어트의 주 타겟층은 40대 이상 중년 여성이었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본 엄마들이 입소문을 내면서 20대 젊은 세대와 남성 고객까지 유입시키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특히, 엄마들이 자녀와 남편에게 적극 권하면서 온 가족이 자연미감탕을 먹게 되는 사례도 종종 볼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SBSCNBC ‘생생경제 정보톡톡에서 천연 식욕억제제를 이용한 한방다이어트 업체로 소개되었으며, 지난 2SBS ‘생활경제에 업계 최초로 지상파에서 다이어트 한방차를 만드는 업체로 주목받으며 다이어트 업계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김 대표는 “30대 이하 젊은 세대들에게 한방식품이 기호에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젊은 층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정제형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어요. 여기에는 체지방 분해, 배변활동 개선 외에 원활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기능과 특히, 미세먼지를 대비하여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복합기능이 함유되어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고객을 아우르는 토탈 한방다이어트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내가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기본과 원칙으로

다이어트 산업의 주역이 되다

김 대표는 저도 평생을 다이어트하는 사람이에요. 자연미감탕을 개발하고 나서는 하루도 빼놓지 않고 먹고 있죠. 저는 제가 안 먹는 것은 절대 만들지 않는다는 철칙이 있어요. 그만큼 제품에 대한 자부심도 커요. 제가 겪었던 경험이나 제 생활이 사업으로 이어지니까 이 일이 훨씬 재밌는 거 같아요. 나중에 고객님들이 고맙다고 전해오는 인사가 그렇게 보람찰 수가 없어요. 그 재미로 일하는 거죠.”라고 말했다. 김이정 대표는 여성 기업인 특유의 섬세하고 따듯한 감성으로 고객과 끈끈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때로는 동생처럼, 때로는 언니처럼 친근하게 다가가는 그녀의 모습에 고객 또한 자연스레 마음을 열게 된다. 여기에 열정적이고 파워풀한 추진력과 그와 대조되는 여성으로서의 아름다운 용모, 부드러우면서도 예리한 카리스마로 그녀는 남성들이 범접할 수 없는 여성 사업가로서의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김 대표는 우리 회사는 제품이 아니라 진심과 정성을 판매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어요. 또한, 체중조절은 건강을 회복하는 과정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식습관과 체질을 개선하여 건강한 몸으로 되돌아오면, 어느새 적정 체중으로 내려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같이 하는 파트너가 되는 것이 바로 우리 회사의 목표입니다.”라고 전하며, “저는 수많은 여성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되찾고,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다시 심어줄 수 있는 이 일이 너무 좋아요. 그래서 항상 공부하고,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여성 건강 분야에 필요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향후 엄마들에게, 그리고 여성들에게 필요한 제품 라인업을 갖춰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 대표가 자연미감을 통해 이루고 싶은 건 단순한 사업 성공이 아니었다. 그녀는 자연미감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며 건강한 다이어트 문화를 전파하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고객들과 소통하며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김이정 대표. 그녀는 오늘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