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압지속유지기 M3’로 수면 헬스케어 시장에 도전
‘양압지속유지기 M3’로 수면 헬스케어 시장에 도전
  • 남궁주 기자
  • 승인 2019.05.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헬스케어 권혁 대표
맥헬스케어 권혁 대표

 

수면무호흡증이란 수면 중 숨을 멈추거나 호흡량이 줄어드는 질환으로 성인의 경우 10초 이상 숨을 정지하거나 줄어드는 현상이 평균적으로 한 시간에 다섯번 이상 나타날 때 수면무호흡증이 있다고 본다.

이러한 증상은 발생할 때 마다 우리 몸의 교감신경계가 흥분을 하는데 이는 혈관이나 심장에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따라서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은 고혈압, 심장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부정맥, 당뇨병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또한, 수면 중 무호흡이 발생하면 자주 잠에서 깨므로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없고 낮 시간 동안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주)멕아이씨에스는 ‘호흡’을 주제로 하는 의료기기 분야의 벤처기업이다. 생체신호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환자감시장치 사업을 시작한 이후 많은 우려에도 ‘인공호흡기’개발에 도전하여 4년간의 투자를 통해 제품을 완성해 국내외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엔 ‘양압지속유지기 M3’를 선보이며 사업전문화를 위해 새로운 법인 ㈜멕헬스케어을 설립해 주목받고 있다.

양압기는 수면무호흡증의 비수술적 치료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이미 사용하는 이들도 있지만, 국내 양압기 시장은 외산 장비가 100% 장악하고 있어, 가격이 지나치게 높고 A/S에 불편함을 겪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멕헬스케어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줄이기 위해 ‘양압지속유지기 M3’를 선보이게 되었다.

M3 양압기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수면무호흡증 치료 방법의 하나로 코를 통해 일정한 공기 압력을 주어 윗숨기(상기도)가 막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M3는 인공호흡기를 전문으로 하는 ㈜멕아이씨에스에서 개발/생산하여 제공하는 양압지속유지기(일명, 양압기, CPAP/APAP, Continuous Positive Airway Pressure)이다. 특히, M3는 호흡기내과에서 폐쇄성 수면무호흡증후군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실시하여 좋은 결과를 받기도 했다.

깔끔한 디자인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단순한 조작으로 환자의 수면 상태를 반영하여 자동으로 기기의 환경을 설정하는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SD 카드를 사용하여 수면의 기록을 데이터화해 SD카드를 전문의에게 제공을 하면, 치료에 효과를 더하게 된다. 가온가습기는 탈부착이 편리하게 되어 있으며, 세척 또한 용이하여 유지관리에도 어려움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