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여성연구원 채용 시 중소·중견기업에 인건비 1000만원 지원
WISET, 여성연구원 채용 시 중소·중견기업에 인건비 1000만원 지원
  • 임창훈 기자
  • 승인 2019.05.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기업의 R&D구인난을 해소하고 이공계 청년 여성의 산업 R&D분야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신진여성연구원 산업현장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인력을 6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신진여성연구원 산업현장진출 지원사업’은 중소(벤처)·중견기업이 신진여성연구원을 채용(예정)할 경우, 해당인력의 인건비 일부와 연구역량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기업은 사업신청일 기준으로 연구소 또는 연구개발부서를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이나 중견기업이다.

기업에서 채용하는 신진여성연구원은 이공계 학위 또는 동등자격을 취득한 여성으로, 사업공고일 기준 자격인정일로부터 5년 이내이어야 한다.

지원조건은 공고일 기준 3개월 전부터 사업 지원 개시일 사이(2019년 2월 13일부터 7월 1일)에 신진여성연구원을 채용했거나 채용예정인 경우이다.

지원규모는 6개월 지원기간에 대한 인건비 1000만원이며, 지원기간 종료 후 지원기업에서 지원인력의 고용을 유지할 경우 해당 기업과 인력에게 추가지원금(300만원 이내)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신진여성연구원의 업무적응 및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제공을 비롯하여 자기주도형 전문기술 교육비 지원제도(인원당 최대 300만원) 및 학위과정 실비 지원제도(인원당 최대 500만원)를 통해 신진여성연구원에게 다양한 교육훈련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5월 13일부터 6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과 인력은 WISET WE두드림 사이트를 통해 사업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이 사업은 정부가 여성 연구개발인력 산업현장 진출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2019년 산업현장 여성R&D인력 참여확산 기반구축 사업>의 하나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