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1인 중장년 가구 고독사 예방 천리포수목원 나들이 진행
삼전종합사회복지관, 1인 중장년 가구 고독사 예방 천리포수목원 나들이 진행
  • 남궁주 기자
  • 승인 2019.05.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1인 중장년 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마음을 잇는 맛있는 이야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1인 중장년 가구의 사회적 지지망 형성을 위해 요리활동, 여가활동,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29일(수) 회원들은 충남 태안에 있는 천리포 수목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평소 나들이의 기회가 적은 회원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회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나들이에 참여한 회원들이 천리포 수목원에서 다양한 식물과 꽃, 나무들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고 바닷길을 걸으며 오랜만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회원은 오랜만에 나와 꽃도 보고 바다도 보니 기분이 좋고 기분 좋은 감정을 얼마 만에 느껴보는지 모르겠다며 회원들과 야외에 나와 같이 산책하고 이야기도 나누니 더 친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들을 운영하고자 하며 1인 중장년 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