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자녀를 위해 아빠가 직접 만든 샤워필터
아토피 자녀를 위해 아빠가 직접 만든 샤워필터
  • 남궁주 기자
  • 승인 2019.05.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아이 지키는 이로운 제품을 만들다
서정욱 대표
서정욱 대표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혼란과 공포가 증가하고 있다.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질환, 아토피, 피부염 등 각종 질환이 기승을 부리면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걱정도 나날이 커져가는 모습이다. 야외 활동 시 마스크를 착용하지만, 집 안에 들어와서 온 몸 곳곳에 붙어있는 10 마이크론(머리털 굵기의 5분의 1 정도)의 먼지를 깨끗이 씻어내어 각종 질환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란 쉽지 않다. 이에 여느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아이를 위해 기능성 샤워필터를 만든 이가 있다. (주)로운코리아 서정욱 대표는 두 딸아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이로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두 딸을 위해 아토피 연구에 매진

식품용기·기능성 김·샤워필터 등 이로운 제조유통 실현

“먹는 물 만큼이나 씻는 물도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에 직접 닿는 물이야말로 건강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씻는 물에 대한 사회적, 문화적 인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주)로운코리아 서정욱 대표의 말이다. 공연 기획자였던 서정욱 대표는 큰 딸이 초등학교 3학년 당시 급성 백혈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했을 때 의학적 상식이 너무 없었던 자신을 매질하며 의학서적을 탐독했다고 한다. 백혈병은 둘째 딸의 도움으로 어느 정도 안정기에 들어섰지만, 면역력이 약해진 첫째 딸과 둘째 딸이 똑같이 아토피에 걸려 고생하는 것을 보고 아토피 연구에만 매달렸다. 사랑하는 딸들을 위해 시작했던 아토피 연구는 (주)로운코리아라는 제조유통회사 설립으로 이어졌다. 현재 친환경 식품용기 ‘월드락’과 천연 고기능성 김 ‘맘앤아이’와 ‘임산부 김’, 기능성 샤워필터 ‘모이스비타 단비’를 제조 유통하고 있다. 특히, (주)로운코리아는 타사와 차별화한 길을 걸으며 피부와 관련된 이로운 제품을 개발했는데, 바로 ‘모이스비타 단비’이다. ‘모이스비타 단비’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염소제거 샤워필터기로 수전에 설치하거나 샤워기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설치만으로도 수돗물의 염소와 부유물을 제거해주고, 겔 타입의 고농도 비타민C와 우유보습을 함유하고 있어 항상 피부에 영양과 부드러움을 제공한다. 특히, 아토피 치료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수돗물 내 유해물질을 걸러내 줄뿐만 아니라 6가지의 아로마 향은 또 다른 힐링 테라피가 된다. ‘모이스비타 단비’는 미국 FDA 승인과 아토피 안심마크를 받았다. 서정욱 대표는 “큰 아이가 백혈병으로 골수이식수술 후 5년째 병원 정기검사를 받고 있으며, 둘째 아이는 아토피가 심하여 고생하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을 만들어보자는 뜻에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의 사명인 ‘로운’은 국가에 이로운 회사, 국민에게 이로운 회사, 파트너에 이로운 회사, 직원들에게 이로운 회사가 되자는 설립 정신이 담겨있습니다.”라며 “모이스타 단비도 아토피로 고생하는 자녀들을 위해 ‘기본적인 것부터 바꿔보자’라는 생각으로 개발하게 된 제품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국내 시장에 유통되는 샤워필터의 원조격인 ‘모이스비타 단비’를 개발한 서정욱 대표는 샤워필터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야한다는 사명감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동안 기술개발에 중점을 둔 이 회사는 현재 2개의 특허를 출원 중이며, 향후 추가 특허를 5개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미국 양키즈 구단 샤워실에 ‘모이스비타 단비’를 설치하고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와 수출계약을 맺었다.

사회 환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로운코리아는 현재 모이스타 단비 시즌2에 대한 전략적 제품 개발과 출시를 위해 공장 증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샤워필터의 한 획을 긋겠다는 다짐이다. 서정욱 대표는 “지금은 크게 매출을 오르지 않고 있으나,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라며 “중국에서는 OEM 생산 계약, 듀폰코리아(주) 벤더로 확정되었고, 신세계몰, 이마트몰 등 온라인 마켓에 입점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주)로운코리아는 전 세계에 나가 있는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옥타(OKTA) 제18차 세계대표자 대회 및 수출상담회에서 전 세계 CEO에게 ‘모이스비타 단비’를 전시하기도 했다. (주)로운코리아는 사회적 기업이 되기 위해 준비도 하고 있으며, 그 작은 실천으로 '어린이심장병, 다문화 가정, 농구꿈나무 지원을 위한 자선바자회에서 수익금전액 기부', 'SOS 어린이 마을 후원 자선바자회에서도 수익금 기부', '장애인을 위한 기부행사' 등 아름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여성의집(여성가족부)'에는 무상으로 '모이스비타 단비'를 1년간 후원하고 있다. 서정욱 대표는 “미래는 물 부족 및 환경오염으로 더 많은 건강 피해자가 발생하게 될 겁니다. 미래에 다가올 공격적 환경오염에서 씻는 물도 먹는 물 만큼이나 중요하다는 인식이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되었으면 해요. 피부가 먹는 물이 체내에 흡수하는 물보다 섭취력이 높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하며, “전 세계에서 샤워필터만큼은 최고가 되고 싶고, 전 세계의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로운코리아로 만들고 싶습니다. 연구에 아낌없이 투자해서 이로운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제품으로 다가가겠습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