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오테라피, 피트니스·뷰티와 시너지 효과를 내다
크라이오테라피, 피트니스·뷰티와 시너지 효과를 내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6.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운동·의학·뷰티 등 전문가 모여 만든 브랜드 공동체, 온유크라이오

[시사뉴스타임 김수연 기자] 크라이오테라피(Cryo Therapy)는 최근 해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헬스케어 요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국내에서도 유명 연예인 및 스포츠 선수들의 자기관리 비결로 알려지면서 건강과 체중 관리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테라피 요법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온유크라이오(대표 이서진)는 크라이오테라피와 운동, 뷰티 서비스를 결합하여 효과를 극대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 니즈와 건강상태 맞춰 다양한 건강 및 뷰티 관리 프로그램 제공

온유크라이오는 예방운동, 스포츠의학, 뷰티매니저, 헬스케어 등 분야별 전문가 모여 탄생한 크라이오테라피 브랜드이다. 크라이오테라피는 영하 약-110°C~-170°C 이하 극저온의 환경에서 단시간(3분 이내) 노출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몸에 쌓여있던 노폐물과 피로물질을 제거하고 산소, 영양분 및 효소를 몸 속 전체에 공급하도록 도움을 주는 냉각사우나 요법이다. 신체가 지닌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통증감소, 소염작용, 운동회복, 아토피 개선, 다이어트, 셀룰라이트 감소 및 전신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온유크라이오는 크라이오테라피의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연구 논문과 검증 이론을 바탕으로 이용절차와 결합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체중 감량과 부종을 제거할 수 있는 인디언 힐링 클레이,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컨디션을 올려주는 1:1 맞춤 스트레칭 프로그램, 퍼스널트레이닝과 EMS, 필라테스, 발레 등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크라이오테라피 서비스를 선보이는 곳은 온유크라이오가 유일하다. 브랜드 런칭과 동시에 서울 당산점, 청담점, 숭실대입구점, 신대방점, 서초점을 비롯해 경기권의 김포점, 동백점, 광명점 및 충남 천안점, 전북 군산점, 전북 익산점, 강원 동해점 등 12개 지점이 브랜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직 트레이너, 뷰티매니저, 예방운동 전문가 등 지역별 지점마다 특화되어 있는 분야에 따라 크라이오테라피 이외에 결합 프로그램은 상이하다. 온유크라이오는 다이어트와 아름다운 바디라인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을 위해 바디라인 디톡스 프로그램과 식단관리 리포트를 병행, 최적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온유크라이오 이서진 대표

 

이서진 대표는 다른 지역 업주님들과 브랜드를 공유하는 이유는 제가 처음 크라이오테라피를 접하고 매장을 운영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었기 때문입니다. 크라이오테라피에 대한 이해, 매장 운영을 위해 준비해야 할 여러 가지 업무, 마케팅, 브랜드 관리 등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겪는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보 공유, 시장의 규모 성장을 위해서 브랜드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온유크라이오는 가맹사업이 아닌 온유라는 공통의 브랜드로 묶인 하나의 브랜드 공동체를 지향하고 있다. 각 지점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온유크라이오는 지역별 지점의 대표와 실무진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매장 운영과 안전관리, 마케팅, 세일즈 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본점과 지역별 지점 간 상호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통한 매출 극대화를 이루겠다는 전략을 두고 있다.

크라이오테라피의 무한한 확장성에 주목하다

이서진 대표는 크라이오테라피는 마법이 아닙니다. 운동과 같이 꾸준히 관리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는 좋은 테라피 요법 중 하나입니다. 비교적 쉽고 짧은 시간에 한다는 이점이 있기는 하지만, 크라이오와 함께 운동이나 좋은 식품의 섭취 등 생활 습관을 함께 이어갈 때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 수 있으실 겁니다.”라고 조언했다. 경희대학교에서 체육학과 스포츠의학을 전공하고 피트니스 업계에서 8년 동안 종사해온 이 대표는 크라이오테라피를 기반으로 단기간 내 더욱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몸매를 가꾸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지난해 온유크라이오 브랜드를 런칭했다. 이 대표는 크라이오테라피가 가진 효과 중 어디에 포커스를 맞춰서 결합된 서비스를 만드느냐가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크라이오테라피와 1:1 퍼스널트레이닝을 접목한 3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서비스 모델과 온유크라이오 브랜드를 키우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크라이오테라피 기반 스트레칭샵의 저변 확대를 노리고 있다. 온유크라이오의 스트레칭 프로그램은 전문가가 1:1로 진행하는 퍼스널 트레이닝 방식으로, 고객의 몸 상태를 진단하고 체형 불균형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 스트레칭을 진행한다. 정확한 자세와 강도, 몸을 움직이는 각도까지 세밀하게 전문가가 직접 케어하고 관리하여 단발적인 마사지보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게 이 대표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아직 도입단계인 크라이오테라피가 시장에 제대로 안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크라이오테라피와 건강, 미용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도하는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