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스타트업, 시제품 제작 지원 받는다
경기도 내 스타트업, 시제품 제작 지원 받는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6.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시제품 고도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총 30팀 선정 후, 우수업체 20팀 대상 총 지원금 1억4천만원 최대 760만원 지원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이 '2019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시제품 기술지원 및 제품디자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2019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은 제조분야 스타트업의 시제품 제작을 위해 기구설계, 금형제작, 제품디자인 등 맞춤형 컨설팅과 기술/디자인 전문가를 연결해 더욱 정밀하고 고급화된 시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제조-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의 시제품 제작 지원을 위해 26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시제품 기술지원 부문과 제품디자인 지원 부문으로 진행되며, 시제품 제작 단계에 진입한 도내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제품 기술지원 20팀, 제품디자인 지원 10팀, 총 30팀의 기업이 선발될 예정이며, 선발 기업은 기업진단, 비즈니스 모델 점검에 대해 공통 멘토링을 받고, 이후 지원분야별 집중 컨설팅과 외부 전문가 연결을 지원받는다. 이중 우수업체 20팀에게는 최대 760만원 등 총 1억 4천만원의 상품화를 위한 자금이 제공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은 양산 전 제품의 완성도를 집중적으로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했으나 제품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