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치화된 온라인 마케팅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치화된 온라인 마케팅
  • 남궁주 기자
  • 승인 2019.08.1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결과를 효과적으로 비교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 제시
강현구 대표 강연 사진제공 홀로이드
강현구 대표 강연 사진제공 홀로이드

 

지금, 산업계에서는 빅데이터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보다는 어떻게 빅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쪽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를 통해 성공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데이터가 충분히 있는가, 비즈니스에 끼치는 영향은 어느 정도인가, 분석이 가능한 데이터인가)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마케팅 솔루션 제시

“홀로이드는 우리의 꿈을 이뤄주는 이름표입니다. 모두가 모여 머리를 맞대고 아이템을 제작하여 가치를 부여하는 일이 즐거운 단체입니다. 홀로이드의 심장이 뛰는 이상, 세상의 가치 있는 일을 위해 끊임없이 나아갈 것입니다.”라고 힘주어 말한 주식회사 홀로이드의 강현구 대표. 그가 이끌고 있는 홀로이드는 공통된 목적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구성된 기업으로 빅데이터 온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홀로이드에서 준비하고 있는 빅데이터 온라인 마케팅은 크게 세가지로 나뉘고 있다. 첫째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치화된 온라인 마케팅이다. 기존의 온라인 마케팅은 홍보에 대한 효과를 정성적으로 분석하였으면 빅데이터 온라인 마케팅은 데이터 결과값을 통해 마케팅의 결과를 수치적으로 나타내는 정량적 지표로서 보여줄 수 있다. 따라서 마케팅의 결과를 가장 효과적으로 비교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

둘째로는 트랜드 분석을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마케팅을 크게 단기적 마케팅과 장기적 마케팅으로 구분할 때, 단기적으로는 정보에 따른 마케팅 콘텐츠 제시 및 제작을 지원하며, 장기적으로는 데이터 흐름에 따른 미래지향형 콘텐츠를 제작한다. 트랜드를 기반하는 콘텐츠는 시장 진입에 대한 선점을 우선할 수 있어 선점에 따른 높은 기회비용을 얻을 수 있다.

세번째로 근거 있는 마케팅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마케팅의 방향에 대한 명확한 근거를 제시한다. 이에 홀로이드에서는 정확한 정보에 기반하여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기 때문에 마케팅 접근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사람이 중심이다’

“제가 이 세상의 중심인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그리고 다른 사람들 모두가 세상의 중심이라는 것을 알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창업하였습니다. 제 가치관은 ‘사람이 중심이다’입니다. 사람이 전부라는 말은, 사람인 우리가 세상의 주체라는 의미입니다. 세상의 주체는 개개인의 가치를 존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창업은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주체적인 가치를 제시하고 가장 근접한 위치에서 가치 실현을 할 수 있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한 강현구 대표의 홀로이드가 세상의 중심에 설 그날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