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기술력 자랑하는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의 명가
최고의 기술력 자랑하는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의 명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9.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자동차 실내복원 및 실내커스텀 서비스 제공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 전문업체 디자인멘토(대표 이현문)는 카 인테리어, 실내 복원, 실내 커스텀 작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현문 대표는 자동차 튜닝 업계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현문 대표 (사진=디자인멘토 제공)

이현문 대표 (사진=디자인멘토 제공)

디자인멘토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합리적인 비용을 지향하며 차량 실내 튜닝 분야에서 명성을 알리고 있다. 이곳의 수장인 이현문 대표는 미대를 졸업한 후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10년간 일해 오다 2010년 차량 실내 인테리어로 뛰어들었다. 이 대표는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연구하고, 기술을 터득해왔어요. 그러다가 기존 업체의 과도한 견적과 디자인에 대한 낮은 이해로 인한 불만족스러운 작업 결과물을 보면서 내가 직접 해봐야겠다고 결심하게 됐습니다. 고객과 지속적으로 대화하여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고, 제가 가지고 있는 디자인 감각을 살려서 최고의 퀄리티로 작업하다 보니 고객들도 만족하고 계십니다.”라고 전했다. 디자인멘토는 ▲카 인테리어(가죽시트, 천장-바닥 작업, 시트 개조 작업, 각 파츠 트리밍 작업) ▲차량 실내 복원(가죽시트 복원, 플라스틱 복원, 천장 복원, 버튼 복원) ▲차량 실내 컬러커스텀 ▲자동차 실내 관련 디자인 목업(mock-up)을 주력으로 한다. 보편적으로 차량 실내 복원이나 인테리어는 따로 나뉘어 진행하는 업체가 많지만, 디자인멘토는 두 분야를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컬러 매칭, 실내 디자인, 작업 비용을 One-stop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대표는 가죽시트나 도어트림 부분을 가죽으로 교체하려면 수많은 경험으로 노하우를 터득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탈부착 시의 파손이나 훼손될 부분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라며 “10여 년간 모든 수입 및 국산 차량을 탈부착한 노하우로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실내 복원의 경우 체인 형태로 업체를 창업하게 되어 제공되는 방법이나 재료로 복원과 커스텀을 진행하는데, 저희는 여러 가지 방법을 연구하고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퀄리티를 표현해내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도어 복원 (사진=디자인멘토 제공)

도어 복원 (사진=디자인멘토 제공)

충분한 상담 통해 최상의 결과물 내는 것이 중요해

차량 시트 작업이나 실내 복원 작업은 업체마다의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이므로 홈페이지나 작업 사진 등을 비교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실내 복원 작업에는 장단점이 있기 차량의 상태와 고객의 상황에 맞게 작업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게 이현문 대표는 설명이다. 먼저, 실내 복원의 장점으로는 가격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다. 전체를 교체하는 것보다 부분적으로 복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수입차의 경우 특별한 가죽으로 제작된 시트는 동일한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실내 복원 작업을 하는 것이다. 파손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복원보다 교체비가 더 저렴한 경우도 있다고 하니 상황과 장단점을 따질 필요가 있다. 이 대표는 새로 제작하는 비용이 복원하는 비용보다 훨씬 더 비쌉니다. 복원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 제작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에게 진행하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문의하시면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이현문 대표는 튜닝의 멘토답게 고객과의 상담도 특별하다. 고객과 디자인과 금액에 대하여 상세하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 후 작업을 하는 과정 내내 수시로 상황을 피드백해 고객의 신뢰를 더한다. 이렇다보니 믿음을 갖고 지속적으로 방문해주는 고객이 많은 것 또한 디자인멘토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밖에도 디자인멘토에서는 작업 후에 전화 통화로 문제점이 발생했는지 점검하며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AS를 진행하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마무리하고 있다.

(사진=디자인멘토 제공)

(사진=디자인멘토 제공)

남다른 안목과 기술력 자신해외도 노린다

이현문 대표는 요즘에는 차량을 다수 소유하거나 나만의 디자인으로 차량을 꾸미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자동차 실내 디자인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신차 개발 시 새로운 기능이나 디자인을 진행함에 있어서 디자인 목업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기존 업체에서는 다루지 못하는 가죽트리밍 작업을 의뢰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귀띔했다.

이 대표는 자동차 실내 튜닝에 대한 관심과 니즈는 날이 갈수록 커가는 반면, 안전성을 이유로 여러 규제 법규가 있어 산업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어왔다고 지적하며, “자동차 안전을 확보하는 범위 내에서 규제를 획기적으로 완화하여 시장이 활성화되고, 많은 분이 편안함의 혜택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향후 이 대표는 전국 어디서나 자사의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 실내 복원 및 인테리어 체인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미국에서 열리는 자동차 실내 복원 기술 대전에 참가하는 등 본격적인 해외 진출 계획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