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책을 싫어한다? 재미있게 공부하면 책 읽는 것이 즐거워진다!
아이들은 책을 싫어한다? 재미있게 공부하면 책 읽는 것이 즐거워진다!
  • 유지훈 기자
  • 승인 2019.10.3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승희 소장 / 사진 중기뉴스타임
홍승희 소장 / 사진 중기뉴스타임

 

최근 국내 전반에 걸쳐 주입식교육과 사교육에 관한 부정적인 인식이 팽배해 지면서, 새로운 교육법과 기관들이 성행하고 있다. 하지만 막상 속을 들여다보면 교육 효과는 미비하며 비싼 교재와 수업료 때문에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도 학부모들의 매우 긍정적인 후기와 평가를 받으며 주목을 받는 연구소가 있어 취재해 보았다.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북아트연구소 책다움(소장 홍승희)’은 북아트의 전반적인 것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북아트 전문 교육 기관이다. 이는 유아에서부터 성인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유아에서 초등학생에겐 북아트의 다양한 구조를 이용하여 연령대에 필요한 지식을 재미있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학습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며, 중·고등학생의 청소년들에겐 학습적인 것보다는 진로나 취미 생활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성인들은 취미 활동으로의 북아트와 지도할 수 있는 지도자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폭넓은 북아트 활동을 하고 있다.

홍 대표는 노년기에도 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때에 우연히 TV 매체를 통해 북아트를 접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북아트를 배우게 되었고, 이러한 배움의 과정에서 어린이 교육용 북아트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2006년 처음 ‘북아트연구소’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에 대해 홍 대표는 “제가 만든 북아트 프로그램을 접하시고 많은 분이 ‘우리 어릴 때 이런 게 있었다면 공부 정말 잘 했을 텐데’ 라는 말씀을 가장 많이 하세요. 지금 제가 주로 유·아동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그 연령대에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스스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연구소입니다. 북아트 교육을 통해서 아이들의 융합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연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라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