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 대한 책임감, 높은 기술력으로 ‘수자원 강국’ 일군다
환경에 대한 책임감, 높은 기술력으로 ‘수자원 강국’ 일군다
  • 김민오 기자
  • 승인 2019.10.3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운철 대표 / 사진 중기뉴스타임
백운철 대표 / 사진 중기뉴스타임

 

㈜씨엔씨앤텍(대표 백운철)은 환경플랜트, 플랜트 설비, 분리막 설비, C&C Bio 등 분야의 세련된 수처리 기술로 맑고 깨끗한 물을 만들어 내, 누구나 꿈꾸는 자연환경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 오랜 시간 몸담아 온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R&D 연구진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처리 분야의 다양한 설비를 개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씨엔씨앤텍의 사업 분야는 △하폐수 처리 시설 설계 및 시공, △세정 집진과 흡착 시설 설계 및 시공, △파일롯 시스템 제작, 설치와 테스트, △하폐수 처리 시설 진단 및 개선, 설비와 필터(멤브레인) 교체 등 다양하고 광범위하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씨엔씨앤텍은 정수, 순수와 초순수 시스템은 물론 음용수 시스템, 재이용 시스템 설계, 제작, 시공, 노후 설비 개선까지 진행하고 있다.

분리막 설치, 멤브레인, 바이오 사업 등 다방면에서 두각

특히 분리막 설치 기술에서 남다른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생물학적 처리 공정을 분리막 공정에 결합, 유기물과 부유물질, 질소 등 영양염류를 제거하여 청정 처리수를 안정적이고 연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것. 기존 활성 슬러지 공법과 비교하여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설치 후단에 침전조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생물 반응조의 크기도 기존 대비 50%나 작아졌으며, 공기 세정과 폭기용 겸용 제작되어 에너지 사용량과 운전 비용이 절감된다. 유지 관리도 편리하다. 간단한 개내 세정 형식으로 제작하여 불필요하고 위험하기까지 한 개외 세정 작업이 필요 없게 했고, BOD 5mg/L 이하도 처리 가능할 정도로 분해 능력도 우수하다.

씨엔씨앤텍 설비사진 / 사진제공 씨엔씨앤텍
씨엔씨앤텍 설비사진 / 사진제공 씨엔씨앤텍

 

한편 ‘멤브레인(Membrane)’이란 물을 선별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하는 액체막(혹은 고체막) 형태의 필터를 말한다. ㈜씨엔씨앤텍의 분리막 엘리멘트(Membrane Element)는 침지식 평판형으로 하폐수 처리시 생물 반응조 안에서 불순물의 여과 작용에 사용한다. 입자가 아주 작은 오염수의 불순물까지 완벽에 가깝게 차단하여, 순수에 가까운 물을 생성해 내는 정밀 여과 분리막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특히 침지실 평판형 분리막 유니트는 막 케이스, 산기 케이스로 구성된다. 막 케이스는 여러 개의 막 엘리멘트가 투명 튜브를 통해 집수관에 연결돼 있고, 산기 케이스는 산기관이 포함된 것으로, 정밀 여과막을 통해 고액 분리 작업을 거쳐 박테리아와 미립자를 제거해 안정적인 처리수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 밖에도 ㈜씨앤씨엔텍은 바이오 사업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바이오 사업은 하폐수나 축산폐수 처리 등에 사용되는데, 잉여 슬러지 발생과 인과 질소의 농도를 절감하는 기술이다. 주입도 가단하고 100% 천연 약품으로 친환경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제지 공정의 전분 제거용, 양식장에서의 비브리오 균 제거용, 석유산업용 제품, 냄새 제거용 제품 등이 있다.

㈜씨앤씨엔텍은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아 휴게소나 식품 기업, 반도체 기업, 하수처리장, 대학교 등 여러 곳에 설치 이력을 축적해 오고 있다 꼼꼼하고 철저한 시공 때문에 이들과 함께 하려는 기업이 더 늘고 있다. 깨끗하게 맑은 자연환경은 우리만의 것이 아니며 후손에게 그대로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자산.’이라는 ㈜씨앤씨엔텍의 기업 정신 실천으로, 국내 수자원이 양적으로 질적으로 더욱 풍부해질 것이라는 사실에 업계의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