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포장재 기술 특화로 공공조달시장 내 경쟁력 인정받다
도로포장재 기술 특화로 공공조달시장 내 경쟁력 인정받다
  • 윤영수 기자
  • 승인 2019.11.2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친근한 도시 만드는 ‘친(親)고객 건설’ 지향

(주)금와이엔씨(대표 정병욱)는 도로 안전 시설 시공 전문업체이다. 특수 도막형 코팅 및 미끄럼 방지 포장재, 특수 도장형 코팅 시장에 전문성을 두고, 친환경적이면서 고품질의 시공 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 회사는 Specially polymer resin moltar, crate, micro-top, overlay, urea-coat, thermal barrier coating, mma 등의 분야에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또한 HACCP, GMP, acid-resistance, ozone-resistance 등 각 분야에서 조달 우수제품 인증 및 산노프코, river sands, concrete solution 등의 세계적인 업체들과의 에이전트 계약을 통해 건설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수원 화서시장 아케이드 내 경관개선 / 사진제공 금와이엔씨
수원 화서시장 아케이드 내 경관개선 / 사진제공 금와이엔씨

이 회사는 10여 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전성과 편리성, 친환경성을 갖춘 건축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워터파크와 수영장, 놀이터 등 놀이시설을 비롯해, △공원과 테마거리, △인테리어 바닥재, △주차장, △시장, △학교, △일반 도로 등 다양한 시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놀이시설이나 학교 등 안전이 최우선인 시설이나 공원 및 테마거리 등 트렌드에 부합하는 디자인이 절대적인 공간을 포괄한다. 공공조달시장 내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아, 2016년에는 부천시가 시행한 주인공 사업에 선정됐다. 이는 전문가 평점과 시민 투표단의 까다로운 심사에 의해 이루어진 것으로, 이 회사의 기술력이 공적,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대표적인 사례라 볼 수 있다.

올해 상반기 평촌역 일대에 시공한 총연장 820m×10m 규모의 도막형 포장 공사 역시 반응이 매우 좋다. 금와이엔씨는 이 지역을 시민들은 역세권의 시가지임에도 불구하고 산책하는 기분으로, 걷는 재미가 느껴지도록 탈바꿈시켰다. 또 도로 바닥 면에 각종 문양으로 자동차는 서행을 유도하고, 각종 문양으로 친근감을 더함으로서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했다. 도로는 공사 전과 비교해 한층 깔끔하고 아늑한 느낌이 더해졌다. 횡단보도와 중앙선, 그리고 장애인 주차구역까지 명료한 색으로 구분짓고, 미끄럼 방지 기능도 포함시켰다.

(주)금와이엔씨/(주)에스피건설화학 정병욱 대표 / 사진 중기뉴스타임
(주)금와이엔씨/(주)에스피건설화학 정병욱 대표 / 사진 중기뉴스타임

디자인과 안전성을 갖춘 도시 건설

이 회사의 디자인은 도시 미관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물론, 인도 경계면을 다양한 패턴과 색상으로 연출하여 차량이 인도에 진입하는 것을 막는 기능을 갖추었다. 또 다양한 컬러로 스쿨존, 횡단보도, 급커브길, 교차로 내리막길 등의 시야를 충분히 확보하도록 과학적으로 설계하는 디자인이다.

(주)금와이엔씨의 바닥재 및 포장재는 실용성과 내구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도로 미끄럼방지 포장재는 접착력이 좋아, 내구성, 내마모성, 내충격성이 뛰어나다. △탄성포장재는 조깅 트랙과 보행 전용 도로를 연출할 수 있는 특수 탄성 포장 바닥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도막형 바닥재는 스텐실과 스템프 등을 쓰는데, 도시 미관을 고려해 광장, 차도, 인도, 경기장 주변, 놀이동산, 자전거 전용도로 등에 폭넓게 사용된다. △인테리어에도 특수 바닥재를 쓰는데 컬러무늬콘크리트, 오버레이, 빈티지바닥재, 규사포장, 항균바닥재 시공 등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의 바닥재로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다.

이 회사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설치한 워터파크 오버레이는 자연과 닮은 입체감을 연출함으로써 주변 경관을 업그레이드시킨다. 마감 스템핑 후 카빙이나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므로 틴트, 엔티크 처리로 파스텔과 컬러링도 가능하다. 고급스럽고 은은한 분위기를 내므로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므로, 테마공원이나 휴게소, 분수광장, 워터파크, 수변놀이 광장, 수영장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용원초등학교 옐로우카펫 / 사진제공 금와이엔씨
용원초등학교 옐로우카펫 / 사진제공 금와이엔씨

특히 옐로카펫은 스쿨존의 안전성을 위한 시설로 특히 지자체의 관심이 높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대기 공간의 시인성을 높인 곳으로 아동은 횡단보도 주변 안전한 공간에 머물게 되고, 운전자 입장에서는 아동이 눈에 더 잘 띈다. 뿐만 아니라 이 공간 상단에 태양광 램프를 부착하여 낮에 충전된 전력으로 밤에도 사람을 감지해 램프를 점등한다. 이 외에도 빈티지 및 파인아트, 컬러무늬 콘크리트 등 도시 공간의 여유를 살리는 디자인적 시공의 심미적 측면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정병욱 대표가 운영하는 별도의 법인 (주)에스피건설화학은 GRC(Glassfiber - Reinforced Concrete) 및 FRP 시공하여 시너지를 낸다. 특히 GRC는 시멘트에 고강도 유리섬유를 혼합해 물성을 강화시킨 제품으로, 조형물 제작뿐 아니라 건축이나 토목 분야에도 널리 사용된다. 최근에는 유리섬유 대신 나일론 섬유로 대체하여 유해성을 더 낮추었는데, 인조암, 테마파크, 워터파크, 공원 조형물, 실내동물원, 놀이터 등에 시공할 수 있다. 정병욱 대표는 “품질, 환경, 그리고 고객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고객의 소중한 자산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