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컴플릿, DKK2 재조합단백질 기반 혁신신약 개발 속도 올려
바이오컴플릿, DKK2 재조합단백질 기반 혁신신약 개발 속도 올려
  • 유지훈 기자
  • 승인 2019.11.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컴플릿이 DKK2 재조합단백질에 기반한 혁신신약개발(First in class)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노화와 당뇨병으로 부족해진 혈관, 건강하지 않은 혈관 때문에 발생한 질환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다. 해결 방법은 혈관신생(angiogenesis)이지만, 아직 제대로 된 치료약이 개발되지 못한 상황이다. DKK2 재조합단백질은 효과적으로 건강한 혈관을 신생, 강화하고 신경세표까지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혈관 문제로 인한 질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바이오컴플릿은 DKK2 재조합단백질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나아가 바이오컴플릿은 최근 DKK2 재조합단백질의 생산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킴으로써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큰 허들을 넘겼으며, 해당 기술에 대한 특허등록 절차 및 PCT 출원까지 마무리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바이오컴플릿은 당뇨병성 발기부전, 당뇨병성 신경병증, 당뇨병성 망막병증에 대한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허혈성 괴사까지 적응증을 확대하기 위하여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바이오컴플릿은 DKK2 재조합 단백질은 그 기전이 확실할 뿐만 아니라 예비 효능 및 독성 검사를 이미 진행하였기 때문에 빠른 임상이 가능하리라 기대된다며 나아가 DKK2의 혈관신생 기능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Cosmeceutial과 재생의학 분야에도 쉽게 접목할 수 있어 그 확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