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스타즈-경기중기청, 매칭데이 성황리 마무리… 중소기업 판로지원 나서
아임스타즈-경기중기청, 매칭데이 성황리 마무리… 중소기업 판로지원 나서
  • 김민오 기자
  • 승인 2019.11.2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통채널 매칭데이 중 저작권 강연 모습 / 사진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
국내 유통채널 매칭데이 중 저작권 강연 모습 / 사진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유통플랫폼 ‘아임스타즈’가 11월 26일, 양재 aT센터에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100여개사를 대상으로 국내 유통채널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 신한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매칭데이는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매칭데이는 국내 유수의 유통사 MD와의 1:1 매칭 및 상담을 통해 경기소재 중소기업의 시장 진출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저작권 침해에 취약한 중소기업이 자사의 디자인 및 콘텐츠를 지킬 수 있도록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전문가 강연으로 시작했다. 또한 아임스타즈를 통해 판로확대에 성공한 중소기업 <무니스튜디오>가 강연자로 나서 자사의 유통사 입점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으며, 유통채널별 입점 전략 등 현직 MD의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입점 설명회도 실시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메인행사인 대형유통사 MD와의 1:1 매칭 상담회 역시 반응이 뜨거웠다. MD가 사전에 선별한 기업만 상담을 진행한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즉석으로 매칭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유통사와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쿠팡, 티몬, 롯데마트 등 온라인 커머스와 대형마트부터 쇼피, SM면세점, SK스토어 등 신규 카테고리의 MD와의 상담을 통해 중소기업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상담회에서는 동반성장몰 입점 상점도 받아볼 수 있었다. 동반성장몰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만으로 구성된 온라인 폐쇄형 쇼핑플랫폼으로, 온라인 신규 판로 지원 기능을 수행해 중소기업의 성공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항상 유통 판로 개척에 목마름이 있는 중소기업에게 시장진출 및 판로확보의 계기가 된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칭데이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