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명품도 온라인 구매가 대세
해외 명품도 온라인 구매가 대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05.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직매입·사후 서비스 통해 소비자 신뢰 극대화

모바일 쇼핑에 익숙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밀레니얼+Z세대)세대가 명품 시장 전면에 등장하면서 온라인 명품 거래가 급격히 늘고 있다. 명품 소비 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채널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해외 명품 수입유통 전문회사 ()에스아이모드(SIMODE, 대표 김석일)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유통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김석일 대표 (사진=에스아이모드 제공)
김석일 대표 (사진=에스아이모드 제공)

종합 무역·유통회사 SIMODE

에스아이모드는 국내외 명품관 매장 창업 지원 및 대기업 납품, 해외 명품관 창업, 수출입 대행 등 전문 분야를 확장해 왔다. 유럽 명품 브랜드 병행수입(직매입)을 주력으로 국내 백화점 및 대형 유통기업에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구찌, 프라다 등 각종 해외 브랜드의 가방과 지갑, 액세서리에 특화되어 있다. 김석일 대표는 2005년 개인 프리랜서로 시작해 2008년 에스아이모드를 설립했다. 10년 이상 이태리 명품 메이저 라이센스 업체들과 돈독한 파트너쉽을 유지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브랜드를 소싱 및 납품해온 업계 베테랑이다. 김석일 대표는 이탈리아 편집샵에서는 오더나 즉시구매 거래 시 의류 신발 옵션 등으로 인기상품의 구매가 힘들지만, 10년 이상의 업력과 노하우로 해외 명품 수입유통 전문업체로써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에스아이모드는 2012년 이태리 현지 지사를 설립해 명품 수출·입뿐만 아니라 유럽 생필품 및 샴페인, 와인 등 주류 유통 사업도 전개하고 있으며, 유럽 프리미엄 여행서비스, 프리미엄 가구 컨설팅 및 수입대행 등을 영위하는 등 종합 무역·유통회사로 도약했다. 지난해에는 이태리 이스트미디어(EASTMEDIA SRL.)와 사업 확대를 위해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김석일 대표는 올해 합작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이탈리아 파트너와 오랜 시간 준비 중인 플랫폼 사업을 늦어도 내년에는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귀띔했다.

 

모든 상품을 직접 구매해 판매사후 서비스 제공 등 만족도 높여

온라인 명품 구매층이 확대되면서 에스아이모드 또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 패션잡화를 구매할 수 있도록 자사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머스트잇,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본즈, 필웨이, 11번가, 옥션 등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온라인 유통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에스아이모드는 100% 직매입 체제를 고수하고 있다. 모든 상품은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일부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은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쇼핑몰 측에서 상품을 관리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거래에 대한 일체의 의무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반면 에스아이모드는 판매부터 A/S(애프터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명품 구매대행 업체를 표방하며, 상품의 수입부터 통관 검수 도소매 재고관리 고객 응대 AS 등 전 과정을 본사 직원들이 책임지고 직접 진행하여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해외 직수입 상품의 경우 국내 브랜드 매장에서 A/S 등의 사후 서비스가 안 된다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에스아이모드는 자체 이탈리아 서비스망을 구축하여 일부 브랜드에 한해서 전국 매장에서 A/S 접수가 가능하다.

 

진정성과 고객 중심 경영 마인드 강조

에스아이모드는 2008년 설립 이후 10년 이상 쌓아온 명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해 창업 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김석일 대표는 꾸준한 기업 성장원동력에 대해 전문성과 이를 바탕으로 한 직원의 성장, 그리고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서비스의 질 향상에 주력해온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진정성,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 신뢰경영을 강조하며 고객으로부터 진정성을 인정받은 기업이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선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4월에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와 브랜드 신뢰도를 인정받아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 주최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시상식에서 도소매(종합 무역)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석일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펼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에스아이모드는 미혼모 및 취약계층에 명품 의류잡화 수백여 점(820만 원 상당)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 노력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마스크를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