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2억 지원하는 동남아 진출 돕는 ‘트래블 투 씨’ 참여 기업 모집…
최대 12억 지원하는 동남아 진출 돕는 ‘트래블 투 씨’ 참여 기업 모집…
  • 장두선 기자
  • 승인 2020.06.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챌린지 포스터 / 포스터제공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챌린지 포스터 / 포스터 제공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동남아 진출을 희망하는 관광 기업 육성을 위해 최대 12억을 지원하는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트래블 투 씨(Travel to Sea)’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어썸벤처스가 운영을 맡는다.

지원 자격은 △연간 매출액 규모 5억원 이상 △연간 수출액 50만 달러 이상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 △투자 유치 10억원 이상 △M&A 10억 이상 등 5가지 조건 중 하나 이상을 달성한 경우면 지원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는 최대 12억원의 한국관광공사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넷째 주부터 11월 셋째 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참여 기업들에는 △시장 검증 △해외 바이어 매칭 △해외 로드쇼 △피드백 리포트 △시설, 기자재 지원 △데모데이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 기업들은 싱가포르 현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과 현지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프로그램 성과 및 실적에 따라 프로그램 종료 뒤에는 운영사인 어썸벤처스의 직접 투자(최대 2억원) 검토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