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산업, ‘MG희망나눔 소셜성장지원사업’ 통해 친환경인증 종이컵을 개발한다
제일산업, ‘MG희망나눔 소셜성장지원사업’ 통해 친환경인증 종이컵을 개발한다
  • 김연우 기자
  • 승인 2020.06.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제일산업 정하일 대표 / 사진제공 함께일하는재단
주식회사 제일산업 정하일 대표 / 사진제공 함께일하는재단

 

종이컵·일회용품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제일산업(대표 정하일업)이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친환경 충전재를 사용한 특수 이중컵과 친환경인증 종이컵을 개발 중이다.

제일산업은 장애인 고용으로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전 직원 24명 중 16명이 장애인 근로자다.

제일산업은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유지와 기업 성장을 위한 전문성 강화 방안을 고심하던 중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 성장 파트너로 함께하게 되었다. 사업을 통해 친환경 종이컵 인증, 신제품 개발 등 제품력을 강화하고 기업 브랜딩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도 개발했다.

또한 MG e-shop 입점 및 기업 홍보영상 제작 등의 마케팅·판로 확대 지원과 MG새마을금고의 인프라를 통한 자사 제품 제작 단가 절하 방안 등 기업 성장에 대한 도움을 받았다.

정하일 대표는 “지원사업에 참여하면서 직접적인 지원 외에도 경북 지역 외의 다양한 사회적기업 대표들과 함께 기업 운영에 관한 고민을 나눌 기회를 얻었다”며, “기존에 친환경으로 인식되는 제품 중 실제로는 친환경인증을 받지 않았거나 환경보호에 큰 효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친환경인증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꼈었다”고 말했다. 이어 “필환경의 시대가 오는 만큼 친환경 소재 특수 이중컵과 친환경 인증 종이컵 개발이 앞으로의 제일산업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