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롯데마트와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지원…
중소기업유통센터, 롯데마트와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지원…
  •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06.2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로고 / 사진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로고 / 사진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7월 23일부터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가 중소기업 성장 지원을 목표로 진행하는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는 상품 개선 지원 및 롯데마트 전점 입점을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아임스타즈를 통해 상시로 MD 공개 소싱과 품평회를 진행해왔고, 2019년도 말 기준으로 30개사가 입점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와 같은 실적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롯데마트의 월 1회 상시적인 품평회 진행을 통해 빠르게 판로 지원 상담을 진행한 결과로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는 타 품평회와 달리 유통 MD와 중소기업이 1:1로 매칭된다. 또한 유통 MD가 서류평가에서 품평회까지 직접 관여하여 상품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유통 MD와 중소기업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실제 입점까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과 유통사의 단단한 연결고리인 아임스타즈를 통해 판로 지원을 넘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다각도로 진단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중소기업이 아임스타즈를 통해 다양한 유통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