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기업’ 민간투자유치대회 개최
서울시,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기업’ 민간투자유치대회 개최
  • 장두선 기자
  • 승인 2020.07.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서울시청 제공
포스터 서울시청 제공

 

서울시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청년 단체의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발굴 육성하는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온라인 데모데이’를 22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은 청년들의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발굴·투자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온라인 데모데이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신청자에게 미리 촬영한 투자유치 발표 영상을 이메일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데모데이를 통해 ▲학생독립만세(후불제 취업교육 플랫폼) ▲위대한상사 (프롭테크 활용 시간제 공유주방 플랫폼) ▲인포그린(생활제품 유해성분 큐레이션 서비스) ▲유티인프라(암환자 맞춤형 영양관리 플랫폼) ▲공공공간(온디맨드 커스터마이징 굿즈 제작/ 판매 플랫폼) ▲퍼플레이컴퍼니(성평등 영화 스트리밍 플랫폼) ▲트래쉬버스터즈(축제/행사 1회용품 대체 서비스) ▲우트(지역 기반 이웃 커뮤니티 플랫폼) 등 교육, 일자리, 환경 분야 8개 팀이 그 동안의 성과와 사업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영경 청년청장은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재난 상황에서도 청년기업과 청년단체들의 사회변화를 위한 과감한 실험이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은 2019년부터 2년여 간 청년기업, 청년단체들이 사회변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서울시가 지원하고 민간투자사인 크레비스파트너스가 함께한 3자 협력 모델로 이 결실이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투자자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