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서비스포털, ‘중소벤처 24’시범 운영…
중기부, 중소기업 서비스포털, ‘중소벤처 24’시범 운영…
  • 유지훈 기자
  • 승인 2020.07.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등 8개 증명(확인)서 발급
7월 22일 오픈한 중소벤처24 홈페이지 메인 / 사진 홈페이지 캡쳐
7월 22일 오픈한 중소벤처24 홈페이지 메인 / 사진 홈페이지 캡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여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통합창구 역할을 하게 될 `중소벤처24(www.smes.go.kr)' 서비스를 오픈하고 7월 22일(수)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지원 업무의 특성상 정책영역과 지원대상이 광범위해 ’창업ㆍ연구개발(R&D)ㆍ정책자금ㆍ스마트공장ㆍ판로개척․소상공인' 등 분야별 지원을 위해 30여 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해 왔다.

중기부의 정책고객들은 사업정보 획득과 지원사업 신청, 증명ㆍ확인서 발급 등을 위해 30여개의 개별 웹사이트에 일일이 회원가입ㆍ정보입력ㆍ로그인을 해야하는 불편함 외에 찾고자 하는 정보가 실제로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는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다.

이에 중기부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을 전담운영기관으로 지정하고 개별시스템을 통합 운영하고자 ‘중소벤처 24’ 구축사업을 추진해 왔다.

`중소벤처 24' 시범운영이 시작됨에 따라 그간 개별 웹사이트에서 제공해 오던 63개 지원사업의 신청과 8종의 증명ㆍ확인서 발급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중소벤처 24'로 흡수·통합 및 단순 홈페이지 등을 제외한 개별로 운영되는 25개 웹사이트에 대해 통합 로그인이 가능하게 됐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등에서 제공하는 정책자금 관련 융자와 보증 등에 대한 정보도 한 번에 찾아보고 궁금한 사항은 해당기관의 전문가에게 온라인으로 상담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