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안전예방을 위한, 손목 온도계 ‘템퍼스루’
모두의 안전예방을 위한, 손목 온도계 ‘템퍼스루’
  •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10.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네티브 씨에서 출시한 손목 온도계 '템퍼스루' / 사진제공 코네티브 씨
코네티브 씨에서 출시한 손목 온도계 '템퍼스루' / 사진제공 코네티브 씨

 

손목에 간단히 착용해서 스스로 온도를 체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 출시됐다.

코네티브 씨(공동대표 정진연, 이종현)에서 출시한 ‘템퍼스루’ 밴드는 손목의 표면 온도를 측정해 몸의 체온을 측정하는 스마트 온도계 밴드로 깨지지 않고 비침습적이며 빠르게 판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어디서든지 사용자의 온기를 확인할 수 있어 기업, 보건의료기관, 교육기관 등과 공연 및 스포츠까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모든 순간과 장소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청(KFDA) 의료 기기 허가를 획득했으며, 각종 유해물질 불검출 판정을 받고 시험성적서도 취득했다.

또한, 단순히 밴드 판매 뿐 아니라 B2B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기관·기업에서 관리자가 이용자인 직원의 실시간 체온을 확인할 수 있고 체온 변화 이력을 파악하기 용이하도록 했다.

정진연 코네티브 씨(CC)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결국 스스로를 지키는 것이 모두를 지키는 일”이라며 “전문 의료진들의 자문을 받아서 여러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템퍼스루 밴드가 코로나19에서 생명을 지키는 데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