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S③ 디테일과 성실함이 맞춤 골프클럽의 격을 높인다!
MASTERS③ 디테일과 성실함이 맞춤 골프클럽의 격을 높인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2.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골프클럽 피팅의 메카

골프가 대중화되고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국내 골프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골프산업이 때 아닌 호황기를 누리자 골프클럽과 의류 등 골프용품에 대한 관심도 높다. 본지는 오랜 기간 동안 골프산업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이들을 소개하고자 ‘MASTERS’ 시리즈를 기획, 연재한다.

주상민 실장 (사진=중기뉴스타임)
주상민 실장 (사진=중기뉴스타임)

 

완벽한 클럽 피팅, 일에 대한 진심과 노력이 받쳐줘야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투어터치골프(대표 김성영)는 주로 30, 40대 젊은 고객층이 찾는 골프 피팅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80평 규모의 갤러리 컨셉에 걸맞게 벽면에 걸린 종류별 다양한 스펙과 브랜드 모델을 구경하는 눈이 즐겁다. 이곳에서 18년 이상의 피팅 경력을 보유한 전문 피터 주상민 실장을 마주했다. 아픈 곳이 있으면 병원에 가듯이, 자신의 골프클럽에 문제를 느낀 골퍼들이 그를 찾아와 진단을 받는다. 주 실장은 대부분 중급자 이상이 방문하는데, 지인의 추천만 믿고 클럽을 구매하면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 오히려 스윙이 안 좋은 쪽으로 발전해 스코어가 되레 늘어날 수 있다. 이러한 낭비를 줄이고 싱글 스코어로 가기 위한 시간을 확보하는 것, 나아가 신체적 부담을 줄여주는 모든 것이 클럽 피팅이다.”라고 말했다. 투어터치골프는 최첨단 전문 장비를 갖추고 있어 스윙 분석부터 클럽 피팅까지 골퍼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클럽과 샤프트를 시타할 수 있으며 트랙맨 시스템으로 정확한 클럽 피팅이 가능하다. 자체 브랜드로 제작한 프리미엄 골프 장갑을 1회 무료 제공해 개인위생에 대한 부담도 덜었다. 피팅 전용은 물론 기성 모델을 통틀어 골퍼의 조건과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클럽 피팅을 목표로 한다. 주 실장은 골퍼들의 선호와 니즈에 맞추려면 끊임없이 지독하게 공부해야 한다. 해마다 수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트렌드도 달라진다. 또 데이터 수치상으로는 이해해도 막상 손맛이 다를 수 있는 것이 골프다. 이런 것들의 오차를 줄이고 골퍼에게 딱 맞는 클럽을 피팅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최근에는 품질이 뛰어난 국산 브랜드도 늘어나는 추세다. 캐비어 골프그립의 경우 엠보싱 패턴으로 미끄럽지 않고 뒤틀림을 방지해주면서 손에 착 감기는 부드러움과 내구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골퍼의 스윙 스타일과 신체조건, 체력조건, 근력과 핸디 등을 종합하여 그만의 테크닉과 노하우로 완성된 맞춤 골프클럽은 상급자 골퍼들 사이에서도 명성이 높다. 또한, 주 실장은 맞춤골프클럽을 제작한다고 해서 끝나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맞춤형 클럽에 적응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골퍼에게 공을 잘 맞게 해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피팅이라면, 비로소 즐거운 게임을 만드는 건 골퍼 자신이라고 덧붙였다. 클럽 피팅에 대한 세심함과 애정이 묻어나는 대목이다.

 

비로소 웃을 때 이 일이 천직이라고 느껴

클럽 피팅은 숙달된 경험과 노하우로 당일 제작이 가능하지만, 오히려 이틀 정도의 시간을 두고 제작에 임하는 것 또한 그만의 방식이다. 클럽 하나가 탄생하는 노력과 시간은 남들보다 훨씬 많이 들지만 하나를 만들더라도 작은 디테일 하나 놓치지 않은 완벽한 클럽을 만들어야 한다며 그는 앞으로도 그러한 신념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 자타가 공인하는 피팅 마스터로서의 삶을 이끈 것은 그만의 성실함과 노력이었다. 주 실장은 비로소 잘 맞는 골프클럽이 완성됐을 때 고객들이 활짝 웃는다. 그 웃음이 계속 생각나서 지금까지 이 일을 해온 것 같다골퍼의 만족도가 얼마나 높은지가 피터의 역량을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만족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필요조건을 갖췄다는 뜻이다. 제품 하나 팔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책임져줘야 훌륭한 피터라고 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를 믿고 골프클럽 피팅을 의뢰해온 고객을 위해 매 순간 하나의 클럽에 매진하여 마침내 고객이 웃음 짓게 만드는 것. 그것이 주상민 실장이 걸작을 향한 여정을 이어가는 이유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