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우산으로, 홍보효과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
프리미엄 우산으로, 홍보효과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
  • 박현철 기자
  • 승인 2021.02.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규일 대표 / 사진제공 신성트레이드
전규일 대표 / 사진제공 신성트레이드

 

판촉물은 디자인과 유용성, 그리고 가성비를 갖추어야 한다. 사람들이 오래 쓸 수 있는 물건은 브랜드 이미지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홍보 효과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산은 선호도가 높은 판촉물 중 하나다. 우산은 누구에게나 다다익선(多多益善)인 실용품이다.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 본인뿐 아니라 보행 중 주변에까지 브랜드가 홍보된다는 장점이 있다.

신성트레이드(대표 전규일)는 세 가지 브랜드 약 100여 가지 아이템을 취급하며 형식적인 디자인은 지양하고 소재의 가성비 역시 높여 판매 상품이라 해도 손색 없는 디자인과 품질의 판촉물을 만드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국내 백화점에도 입점되어 있는 프리미엄 품질의 2단 우산과 3단 우산, 그리고 골프우산, 양산 등 홍보 대상에 따라 자유롭게 다양한 품목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인기 상품인 3단 자동 가죽핸들 우산의 경우, 바깥면은 갈색, 안쪽은 검정색의 암막코팅을 사용해 자외선 차단률 99%를 구현했다. 우산과 양산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우산집의 지퍼 디테일과 가죽 손잡이의 고급스러움 덕분에 vip 선물용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3단 곡자 자동우산도 vip 대상 고급형 판촉물로 출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으로 기존에 잘 사용되지 않은 두꺼운 골지 합지를 사용한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무엇보다 방풍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우산이 바람에 뒤집혀도 버튼을 누르면 다시 복원이 되며, 스틸이 아닌 스텐 살대를 사용해 반영구적이다.

2단 솔리드 우산은 기본형 제품 중 가장 대중적인 제품이다. 비슷한 단가의 우산이 0.35t에서 0.4t 정도의 프레임을 사용하는 데 반해, 이 제품은 0.45t를 사용해 뒤집혀도 망가지지 않는다.

또한, 스위스몽크로스 브랜드의 60별자리 우산의 경우, 이커머스 시장 공략을 위해 소비자 직접판매에 적합하게 출시됐다. 바깥면은 흰색과 금색의 별자리 조화, 안쪽 면은 은은한 은색 펄 코팅으로 젊은 느낌의 디자인을 가미했으며, 살을 12개로 늘려서 디자인적으로도 이목을 끌고 든든하다.

사진제공 신성트레이드
사진제공 신성트레이드

 

책임감과 신뢰로 vip용 판촉물 제작

한편, 신성트레이드는 지난 2019년, 이태리 최고급 브랜드인 프리마클라쎄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 회사와의 제휴는 전규일 대표의 꿈이기도 했다. 보통 2단 제품이 검정색 전차 코팅 살대를 주로 사용하는것과 달리 이 회사의 제품은 니켈 도금을 해서 강도가 더 높고, 고급스러운 광택도 가지고 있다. 손잡이는 통원목 우드소재를 사용한다.

원가도 비싸고 납기도 오래 걸려서 일반적으로는 생산을 꺼리는 소재지만 전 대표가 책임감을 가지고 과감하게 선택했다.

3단 우산은 방풍 기능은 물론, 전차코팅이 아닌, 알마이트 금색 도금을 한 명품 스타일. 장우산도 중봉이 원형으로 되어 있는 일반 제품과 차별화하여 벌집처럼 12각으로 제작했다. 보기에도 고급스럽고, 견고하다.

이 외에도 등산, 휴대용에 적합한 90g 초경량 우산부터 여성들이 좋아하는 우양산 겸용 제품, 그리고 파우치에 들어있는 몰드 케이스 우산, vip용 신사용 우산, 기념품 행사에 쓰이는 장우산까지 종류별로 다양한 제품들을 취급한다.

수도권 및 지방 업체의 위탁 판매도 서비스…

신성트레이드는 100여 곳의 폐쇄몰, 복지몰, 온라인몰, 도매몰과, 수도권 300여 곳과 파트너싶을 맺고 온라인 입점 계약이나, 이미지 제작 등에 어려움을 겪는 수도권 및 지방 업체 상품의 위탁 판매도 서비스한다. 우산 외에도 차 세트, 타올, 가방, 미용 세트 등이 있다.

전 대표는 “5년 전, KGOC 조합 임원으로, 조합원 선후배와 같이 거래처에 다니면서 판로 개척을 해 왔다.”며, “1년가량 판로개척 교류회를 맡아 진행하면서 온라인 입점 판매 방법, 특판 영업 노하우, 이커머스 공략, 상품 마케팅 방법 등 시장을 익혀 왔다.”고 말했다.

거래 요청 시 제안서나 이미지, 디테일 컷, 재고 등 준비된 자료를 즉각 제공하는 등 빠른 소통으로 좋은 첫인상을 선사하고 있는 신성트레이드는 소량 주문을 차별하지 않고 샘플비는 청구하지 않는 등 상생의 마인드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신속한 납품을 위해 창고 내에 인쇄 포장 시스템을 갖추고, ERP 시스템으로 빠르게 정산하고 출고 내역은 즉각 추적, 고객사의 문의에 바로바로 응대하고 있다.

신성트레이드는 판촉물 시장의 신뢰도와 수준을 높인 공로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비롯해, 최근 수년 간 국내 일간지 및 경제지 수상을 휩쓸고 있다. 대기업을 필두로, 관공서와 대학교, 병원과 제약사, 그리고 금융기업 등 다양한 곳에 판촉용 우산을 대량 납품하며 받은 호평에 힘입어 최근 이커머스 시장 공략용으로 스위스몽크로스 브랜드 별자리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고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