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10개 부처 손잡고 사회적경제기업 돕는다
정부 10개 부처 손잡고 사회적경제기업 돕는다
  • 김민오 기자
  • 승인 2021.04.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5일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참여할기업 17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1단계로 경영진단을 통해 개선 과제를 도출하거나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2단계로 서비스 디자인 전략과 재무관리, 세무업무, 공공구매, 기타 관련 맞춤형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3단계로는 연구개발, 판로개척, 홍보광고, 해외진출, 인프라 구축과 역량강화 분야를 기업이 자유롭게 선택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중기부는 오랜 기간 축적한 중소기업 육성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한 지원방안을 관계부처와 협의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올해 사업을 신설했다.

사회적경제 분야 성장 유망기업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성장 집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각 부처는 업력 4~10년 이상의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평가 후 적합 기업을 추천하고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사회적 가치 부합성’과 ‘금융지원 타당성’을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

사업지원 후 우수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구매, 온라인 시장 진출 등 정책수단과 연계 또는 사업별 가점 부여 등 후속 연계 지원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중기부 길동 지역상권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은 양적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창업 후 정부지원(평균 3년)이 종료되면 개별기업들(소상공인 포함)은 성장이 정체되는 상황”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을 통해 각 부처의 성장지원 사업중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체계화해 사회적경제기업이 한 단계 도약하여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