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신뢰받는 가성비 넘버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벨’
고객 신뢰받는 가성비 넘버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벨’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9.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저가 시장 인식 변화 이끄는 착한 브랜드로 거듭나

가성비란 가격 대비 성능의 줄임말로 저렴한 가격에 실속있는 제품을 소비하는 트렌드를 말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합리적 소비를 따지는 소비자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중저가 시장에서 이른바 갓성비(God+가성비) 브랜드로 정평이 난 프라벨(PRAVEL)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언택트 소비 바람을 타고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며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프라벨의 브랜드 경쟁력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진=프라벨 제공
사진=프라벨 제공

 

고품질·합리적 가격으로 호응 이끌어내

프라벨은 도·소매, 제조, 중국 무역,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무역기업 명문인터내셔널(대표 현상수)이 런칭한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프라벨은 가격 경쟁에서 밀리지 않으면서 제품 수준과 품질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가성비의 제품을 선보이며 독자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전동 두피마사지기기, 네일케어세트, 페디나이프, 세차툴백, 붙이는 젤네일·젤페디 스티커, 전동 눈썹정리기 등이 있다. 가장 주력하는 분야는 홈케어 분야이다. 코로나19 이후 헤어나 피부, 네일 등을 셀프 관리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프라벨의 홈케어 제품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건강한 모발과 탈모 예방을 위한 두피홈케어 기기 프라벨 메디그로우제품은 분당 최대 8,500회에 달하는 미세진동 마사지 기술로 노폐물과 각질로 막혀 있는 모근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발포액을 투입 및 도포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돼 손쉽게 사용하며 두피를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두피케어 기기의 핵심인 저준위 레이저와 함께 작동돼서 두피에 발모액이 자연스럽게 도포되고 40개의 브러쉬 및 진동으로 앰플 흡수력을 극대화해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프라벨 메디그로우와 함께 탈모 증상 완화 기능을 입증 완료한 전용 앰플을 제공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도록 했다. 현상수 대표는 메디그로우는 두피에 있는 모발 세포를 자극하여 저준위 레이저를 통해 본연의 기능을 회복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3단계로 나뉜 LED 조절기능을 탑재해 더욱 효과적으로 집중 관리할 수 있고, 40개의 두피마사지 전용 빗살과 미세진동 마시지 기능으로 두피에 골고루 앰플이 스며들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라고 말하며, “본체기기와 내부 배터리에 대한 부분까지 KC 안전인증 및 각종 안전인증을 획득하여 안전성을 입증받았기에 믿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간단한 사용법으로 집에서도 쉽게 두피관리를 할 수 있어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과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현상수 대표 (사진=중기뉴스타임)
현상수 대표 (사진=중기뉴스타임)

 

고객 신뢰에 품질로 보답할 것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프라벨은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 채널 확대에 집중하여 매출이 급증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라이브커머스로도 진출해 소비자와의 온택트 접점을 확대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명문인터내셔널은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 무역으로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현재 기능성 속옷, 패션잡화, 생활잡화, 미용기기 등의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국내 대형마트에도 다양한 생활 잡화를 납품하고 있다. 미주, 동남아, 유럽, 남미 등 10여 개국에 수출도 활발히 진행하며, 유명 브랜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도 진행한 바 있다. 현 대표는 신용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직하게 일한다는 신념으로 거래처와의 탄탄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더욱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겠다는 계획을 두고 있다. 이미 베트남 시장에 수출을 시작했고, 동남아, 일본, 인도네시아 등 수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현 대표는 무조건 싼 제품은 상품으로서 가치가 없다고 힘주어 말하며, “오직 정직한 제품으로 승부해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 국내 시장에서 프라벨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브랜드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상수 대표는 인터뷰 내내 품질을 강조했다. 그는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쳐 검증된 하이퀄리티 제품만을 추구한다. 품질에 대한 고집을 내세워 만든 것이 프라벨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그의 노력을 통해 합리적 소비가 단순히 낮은 가격대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혁신적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한다는 인식으로 재정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