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S⑩ 신뢰받는 피터의 비결은 ‘고객을 향한 초심’
MASTERS⑩ 신뢰받는 피터의 비결은 ‘고객을 향한 초심’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9.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을 나누는 클럽 피팅

골프가 대중화되고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국내 골프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골프산업이 때 아닌 호황기를 누리자 골프클럽과 의류 등 골프용품에 대한 관심도 높다. 본지는 오랜 기간 동안 골프산업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이들을 소개하고자 ‘MASTERS’ 시리즈를 기획, 연재한다.

최의수 대표 (사진=중기뉴스타임)
최의수 대표 (사진=중기뉴스타임)

 

끊임없는 소통과 대화에서 답을 찾아가는 피터

서울 강남에 소재한 골프최피팅센터는 작지만 내실 있는 피팅샵이다. 12년 전 개업하여 세 번 터를 옮겼지만 처음 인연을 맺은 고객들이 단골이 되어 찾아올 뿐 아니라 입소문이 이어져 문전성시를 이룬다. 그 비결은 단연 ‘사람’이다. 최의수 대표는 외유내강(外柔內剛)형 피터이다. 항상 골퍼의 입장을 바라보며 친절하고 세심하게 고객을 대하지만, 피팅에 관련한 것이라면 거침이 없다. 최 대표는 오랜 시간 동안 골퍼와 대화하며 피팅의 방향을 잡는다. 이후 골퍼의 신체 조건, 스윙 경향, 스윙 분석 자료에 개인의 취향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 피팅을 제시하는 최적화 과정을 거친다. 피팅샵과 같은 건물에 실외골프연습장이 있어서 실제로 골퍼 본연의 스윙 스타일을 파악하여 보다 정확한 피팅을 할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USGTF 티칭프로 라이선스를 보유한 최 대표는 다년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정확한 스윙분석이 가능하다. 지난 12년간 골퍼들의 축적된 데이터와 런치 모니터 등 분석 장비를 바탕으로 피팅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상적인 퍼포먼스가 나올 때까지 피드백을 주고받는 것도 이곳만의 강점이다. 최 대표는 “클럽 피팅은 클럽을 만들고 난 이후부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게 저만의 소신”이라고 밝히며, “희박한 경우이지만, 골퍼가 만족하지 못한 결과가 나왔을 때는 즉시 수정해드리고 있습니다. 골퍼를 도와주려는 진실된 마음이 있는 피터라면 손실을 감수하더라도 고객이 기분 좋은 마음으로 문을 열고 나가실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니까요.”라고 말했다.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애프터서비스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비결 중 하나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제조사들만의 특징과 목적, 고객 개개인별 골프 스윙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심어주는 것도 골프최피팅만의 특별함이다. 이는 정확한 정보 전달능력, 그와 연계할 수 있는 고객의 개별적인 스윙에 대한 이해, 제조사의 목적과 제품 특징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만 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강남 최대 그립 전문샵으로 명성 알려져…그립의 중요성 강조

골프 스윙에서 클럽과 신체가 접촉하는 유일한 부분이 바로 그립이다. 누구나 골프를 처음 접할 때 가장 먼저 익히는 기본적인 것이지만, 상급자들과 프로 선수들에게도 그립은 여전히 스윙의 핵심포인트 중 하나로 꼽힌다. 본인에게 잘 맞는 그립을 사용함으로써 정확한 스윙을 구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립 사이즈를 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손 크기를 정확하게 측정해야 한다. 그래서 최 대표는 항상 줄자를 지니고 다닌다. 그립과 샤프트 굵기의 조합만으로 손에 딱 맞는 그립사이즈를 만들기 힘들 때는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해서 그립 사이즈를 아주 조금씩 두껍게 하기도 한다. 반대로 가늘게 만들기 위해서는 그립의 길이를 조금 늘려서 그립 두께를 얇게 만들어 끼우기도 한다. 그립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깨달은 골퍼는 골프최피팅의 문을 두드린다. 100여 종의 그립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국 최대 규모로 손꼽힌다. 최 대표는 “한국의 골프용품이 점차 국제무대에서도 인정받는 추세입니다. 그중에서도 캐비어 골프그립은 그 우수성이 시장에서 증명될 만큼 품질이 우수합니다. 손에 빠지지 않게 걸어주는 V-라인 Lock 타입의 경우 손의 소지구가 그립의 벗 부분에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손목의 회전을 원활하게 하고, 클럽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강한 스윙 중에도 강력한 그립감이 유지되는 데다 엘라스토머 중에서 내구성이 전 세계에서 가장 강해서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라고 소개했다. 최 대표는 골프 피팅 장비를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보다 높은 양질의 피팅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월등한 실력을 갖춘 베테랑 피터임에도 피팅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성장의 끈을 놓지 않는 그다. 최 대표는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기술을 업그레이드해서 많은 골퍼들의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요즘 코로나19 확산으로 골프 산업이 발전하면서 무분별하게 피팅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피터라면 기본적인 클럽 피팅의 이론부터 공부해서 기술을 어느 정도 쌓은 후에 샵을 오픈했으면 합니다. 골퍼 또한 피팅샵을 고를 때 저렴한 가격에만 중점을 두지 마시고 전문 피터가 얼마나 피드백을 잘 받고 애프터서비스가 확실한지 따져보면서 자신과 마음이 맞는 좋은 피터를 만나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그 또한 고객과 유대관계를 쌓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고객에게 진실된 피터로 기억되고 싶어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