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의 비인가 행위를 탐지 및 차단하여 게임 서비스 보호한다
해커의 비인가 행위를 탐지 및 차단하여 게임 서비스 보호한다
  • 장두선 기자
  • 승인 2021.10.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을 해킹에서 보호하기 위한 안티치트 제품 ‘치트블로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특히 게임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했다. 이처럼 게임 산업이 성장하면서 이를 노리는 사이버 공격 역시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게임 사용자 수의 증가로 인해 게임 업계는 이전에 비해 사이버 범죄자에게 보다 수익성이 높은 목표물이 된 것이다. 실제로 올해 1분기 국내 모바일 게임 거래액은 약 1조 6,500억 원을 기록했으며, 세계적으로는 24조 6,00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현서 대표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환경과 경험 제공

크립텍트(대표 노현서)는 게임 혹은 IT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엔진을 만들고 그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여러 국가의 라이브 게임 서비스에 적용되어 범용성과 적합성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거기서 나온 매우 긍정적인 결과와 검증된 보안 기능을 기반으로 2019년 창립했다.

크립텍트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보안 솔루션은 ‘치트블로커’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게임을 해킹에서 보호하기 위한 안티치트 제품군으로 해커와 해킹툴을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의 비인가 행위를 탐지 및 차단하여 게임 서비스를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탐지된 해킹에 대해서는 함께 제공되는 뷰어를 통해 국가 및 게임 별 해킹 통계, 유저 별 위험도 및 자세한 해킹 시도 기록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강력한 보안과 상세한 해킹 기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크립텍트의 솔루션은 게임 치팅 방지 및 CS 대응에 있어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환경과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크립텍트의 제품은 해커들의 의도를 파악하고 그들이 작업 방식을 이해한뒤 빠르고 전략적으로 보호 방식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성에 맞게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해킹에 대한 분석부터 대응까지 많은 부분들이 자동화되어 있어 시간을 절약하고, 여기서 절약된 시간을 회사의 보안 전문가들은 해커들을 이해하고 더 곤란하게 만드는 방식을 구상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쏟고 있다.

효과적인 대응 전략 수립

구체적으로는 실제로 게임 서비스에서 일어나는 모든 의심 행위들이 솔루션의 메인 뷰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통계화되어 나타나며, 회사의 전문가들은 이 통계 페이지를 통해 현재 해킹 방식이 어느 방향성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경향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크립텍트는 이러한 디테일의 차이를 통해 게임 보안 서비스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얻으며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 따라 맞춤 컨설팅이 가능하다. 맞춤형 컨설팅이기 때문에 기존의 컨설팅비용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며,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상주, 비상주, 방문, 온라인 등으로 구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현서 대표는 “크립텍트에는 실제로 해킹 관련업계에서 일을 하던 사람이나 보안과 관련된 활동을 이전부터 해오던 전문 인력들이 함께 게임 보안 방식이나 해킹 대응에 대하여 논의하고, 이상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실제 해커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는지 이해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효과적인 방식의 대응체계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이러한 차이로 인해 수준 높은 결과를 만들어 내 결국 기술력에 대한 신뢰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크립텍트는 최고의 보안 파트너로서 국내 다양한 기업보안 솔루션들과 경쟁을 통해 발전할 것이며, 앞으로 3년안에 세계 어디에서나, 소프트웨어 보안을 이야기하면 크립텍트가 서비스하는 제품을 기반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이 당연해지는 세상을 만들 계획”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