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S ⑪ 고객에 맞는 골프클럽은 피터의 노하우로 탄생한다
MASTERS ⑪ 고객에 맞는 골프클럽은 피터의 노하우로 탄생한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10.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전문적이고 정밀하게…최고의 확률로 최적의 클럽 만들어

골프가 대중화되고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국내 골프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골프산업이 때 아닌 호황기를 누리자 골프클럽과 의류 등 골프용품에 대한 관심도 높다. 본지는 오랜 기간 동안 골프산업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이들을 소개하고자 ‘MASTERS’ 시리즈를 기획, 연재한다.

서보성 피터 (사진=골프드래곤 제공)
서보성 피터 (사진=골프드래곤 제공)

 

기계공학도 출신 클럽 피터, “15년간 쌓은 피팅 데이터와 노하우 자신

대구 수성구 만촌2동에 소재한 골프클럽 전문 피팅샵 골프드래곤은 최신 스윙 분석 시스템 트랙맨과 클럽 분석기(측정기) 등 최첨단 기술과 연계하여 골퍼 개인의 스윙 스타일 및 구질, 클럽 스피드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골퍼에게 최적화된 골프 클럽을 제작, 피팅하는 대구 피팅샵으로 알려진 곳이다. KPGA, KLPGA 프로 선수부터 선수 지망생, 주니어 골퍼, 아마추어 등 비거리가 부족하거나 방향성이 좋지 않은 골퍼들이 문을 두드린다. 골프 클럽 피터는 고객인 골퍼의 고민을 골프 클럽의 스펙을 조합하여 해결해준다. 따라서 골프 스윙과 골프 스펙에 대한 역할 등을 자세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경북대학교 기계공학부 출신인 서보성 대표는 대학 시절부터 좋아했던 골프와 연관하여 고무그립 사출금형 설계 및 샤프트 제작의 기본적 연구를 시작하면서 골프 피팅이라는 분야에 입문하게 됐다고 한다. 골프 클럽은 헤드, 샤프트 및 그립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지만 각종 사양을 조합하여 골퍼의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서 대표는 요즘 많은 골프 피팅샵이 생겨나고 있지만, 대다수 경험이 부족한 피터의 경우 이론에 의존하거나 클럽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에 의한 피팅이 대부분이라고 꼬집으며, “지금까지의 골프 이론과 개념에 의존한 피팅과 달리 고객이 클럽을 피팅 받았을 때의 실제 느낌과 결과를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클럽을 피팅하는 피터의 노하우와 고객의 피드백에 의한 빅데이터가 가장 크게 작용하다는 게 서 대표의 설명이다. 골프드래곤에서는 클럽 수리를 제외하고 하루 3~5, 연간 1,000여 명이 넘는 고객을 분석, 클럽을 피팅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모아 데이터로 기록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측정하는 객관적 데이터 분석은 물론이고,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연령, 신체 데이터, 근력, 스윙 형태 등을 고려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정밀하게, 최고의 확률로 최적의 클럽을 제공하는 것이다.

 

골퍼와 공감하는 피터만이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골프드래곤은 기본적인 골프 클럽 길이 조정이나 그립 교환부터 스윙웨이트, LIE/LOFT 조정,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웨지, 퍼터 피팅까지 고객에게 최적화된 클럽을 제공하고 있다. 서 대표는 고객에게 공감하는 것이 클럽 피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클럽 피팅할 시 무조건 피터의 결정에 따르기보다 실제 고객이 코스에서 느꼈던 지금까지의 문제점이나 추가 보완하고 싶은 부분들을 충분히 듣고, 그에 따른 피터의 노하우나 지식을 공유하면 고객도 클럽 피팅에 공감하게 된다. 고객과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이 클럽의 피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골퍼는 자신의 클럽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가지며 오로지 코스와 스윙에만 집중하게 된다.

 

향후 스마트 골프 피팅 플랫폼 구축 목표

한국 골프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국산 골프용품 산업도 점차 발전하는 추세다. 서 대표는 국산 골프용품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은 글로벌 골프 시장을 선도하고 점유하여 국내외 골퍼들에게 MADE IN KOREA라는 자체 보증을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골프용품 국산화 시대가 왔다고 생각한다특히, 캐비어 그립은 듀플렉스 구조로 겉과 속의 소재 경도를 달리한 구조를 적용하여 탄도와 구질의 안정성을 매우 높여줄 수 있고, 표면의 엠보싱 패턴은 스윙 시 미끄러움을 방지하여 최고의 그립감을 느낄 수 있는 그립이다.”라고 설명했다. 서 대표 또한 그동안 축적한 피팅 데이터와 노하우, 경험을 바탕으로 골프 IT서비스를 내놓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고객 개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Before, After에 대한 정보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피팅 후에 구질과 스피드, 거리 등에 대한 데이터가 피팅 전과는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골프 피팅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그는 골프를 잘 치고 싶은 마음은 모두가 같을 것이다. 또한, 피팅샵을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은 골프에 대한 애정이 더더욱 깊다고 할 수 있다. 이런 골퍼분들께 골프 피팅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샷과 기분 좋은 느낌 그리고 그에 따른 스코어를 만들어 드리고, 실제 피팅 후에 더욱 내 클럽에 대한 신뢰를 높여주고 싶다. 골프가 뜻대로 되지 않는 날이더라도 클럽만은 문제가 아니다!’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다. 많은 분들이 나만의 클럽, 나를 위한 클럽에 대한 로망을 가져보길 바란다.”라고 맺었다. 대구 수성구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전국 각지에서도 골프드래곤만의 피팅 노하우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겠다는 목표다. 골프를 좀 더 쉽게 하고 내게 맞는 골프 클럽을 사용하고 싶다면 주저 말고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피팅샵에서 상담을 받아보길 권한다. 골프가 달라질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자동차라도 정기적인 점검을 받아야만 차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는 것과 같은 이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